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예술-문화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 설명 : 
이 글은 4개의 AI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자료 수집 결과에서 실제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Queen Elisabeth Competition)는 매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클래식 음악 경연 대회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음악 대회로 작곡가, 지자, 작곡가 및 관현악가과 연주자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권위의 음악 콩쿠르로, 폴란드의 쇼팽 피아노 콩쿠르, 러시아의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로 일컬어집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는 매년 5월에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됩니다. 콩쿠르는 예선, 본선, 결선으로 나뉘며, 결선에서 우승자가 결정됩니다.
벨기에 왕실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벨기에 엘리자베스 여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국제 음악 콩쿠르입니다.
1937년부터 매년 개최되며,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의 4개 부문으로 나뉩니다. 

 

 

참가자들은 10일 동안 발표회에서 다양한 작품을 연주하고 심사를 받습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가 세계 3대 콩쿠르로 꼽히는 이유는 그 권위와 명성 때문입니다. 
높은 경쟁률, 까로운 심사 기준 및 엄격한 심사원 중 선발으로 인해 명성이 걸린 대회 중 하나로 꼽힙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는 세계 각국에서 뛰어난 음악가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며, 우승자는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합니다.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전 세계 클래식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습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한 한국인으로는 임지영(바이올린), 조성진(피아노), 최하영(첼로 2022년. 2017년에 신설된 첼로 부문은 이번이 두 번째 대회입니다), 김태한(성악 2023년) 등이 있습니다.

 

 

주요 부문:

  1. 피아노
  2. 바이올린
  3. 첼로
  4. 노래 이 대회는 매년 열리지만 부문별로는4년 주기로 진행됩니다.

 

우승 상금: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의 우승 상금은 1위 25,000유로, 2위 20,000유로, 3위 17,000유로, 4위 12,500유로, 5위 10,000유로입니다.
  • 상금과 더불어 우승자에게는 국제 음악계에서 작은 리더로서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기회 주어집니다. 또한, 콘서트 투어, 녹음 계약 등의 연주 기회를 통해 더욱 유명해집니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키백과: 
  • 나무위키: 
  • 위키트리: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 잉글랜드의 싱어송라이터 ▶ 설명 : 영국의 유명 가수다. 최근 한국의 MSG워너비에게 함께 곡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해서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다. 에드 시런의 곡들은 어쿠스틱한 소울

kisscast.tistory.com

펜트하우스 3 - 몇부작, 시청률, 작가, 등장인물 방송

 

펜트하우스 3 - 몇부작, 시청률, 작가, 등장인물 방송

펜트하우스 3 시즌제 드라마의 최종 시즌 ▶ 설명 : 드라마 펜트하우스 3은 시즌1, 시즌2에 이은 시리즈 드라마다. 김순옥 작가의 시즌제이며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최종 시즌이기도 하다. 상류층

kisscast.tistory.com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그대 내 품에, 사랑하기 때문에, 지난 날, 우울한 편지... 유재하의 노래, 여인 가수 유재하는 1987년 사망했다. 그때 유재하의 나이

kisscast.tistory.com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