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세계-이슈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미국 예비 경선의 종류와 차이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미국 예비 경선의 종류와 차이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미국 예비 경선의 종류와 차이

 

 

▶ 설명 : 
미국 예비 경선에는 크게 폐쇄형과 개방형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폐쇄형 예비 경선은 정당의 등록된 당원들만이 투표할 수 있는 제한된 경선입니다. 이는 해당 정당의 당원들이 후보자를 선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반면에 개방형 예비 경선은 모든 유권자가 참여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개방형 경선에서는 정당에 등록된 당원뿐만 아니라 독립 유권자나 다른 정당의 당원들도 투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후보자 선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미국의 대통령 경선은 미국에서 정당이 후보자를 선출하기 위해 실시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대통령 선거나 지방 선거 등 다양한 선거에서 사용됩니다. 프라이머리 경선은 후보자를 정당 내에서 경쟁시키고, 최종 후보자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국의 대통령 후보 선정 과정에는 주로 '프라이머리(Primary)'와 '코커스(Caucus)'라는 두 가지 예비 선거 방식이 사용됩니다.

1. 프라이머리(Primary): 프라이머리는 우리나라에서 진행하는 선거와 비슷한 방식으로, 특정한 날짜에 투표소에 가서 줄을 서고 비밀 투표를 합니다. 프라이머리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 제한 예비 선거(Closed Primary): 등록된 당원만이 투표를 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 반 제한 예비 선거(Semi-closed Primary): 등록된 당원뿐만 아니라 어느 당에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유권자가 여러 정당 중 한곳에 투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완전 국민 경선(Open Primary): 선출권을 당원에만 국한하지 않고 일반 국민으로 확대시키는 것입니다.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일반 투표로 후보를 뽑는 방식을 말합니다. 일반 유권자가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투표로써 직접 나타내는 방식입니다. 프라이머리는 주마다 실시하는 날짜와 방식이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유권자는 당원의 신분이 아니더라도 프라이머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폐쇄형 프라이머리는 이미 당적이 있는 유권자들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고, 개방형 프라이머리는 당적이 아니더라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2. 코커스(Caucus): 코커스는 체육관이나 큰 타운홀 같은 곳에서 공개 토론을 하여 자신이 투표할 후보자를 정하게 됩니다. 먼저, 자신이 투표하고 싶은 후보를 밝히고, 그 이후에 코커스가 벌어지는 장소에 모인 사람들은 공개 토론을 통해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바꿀 수 있습니다.

코커스 경선이란 각 정당이 주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코커스는 당원들이 모여서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표결하는 방식입니다. 코커스는 주마다 실시하는 날짜와 방식이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유권자는 당원의 신분이어야 코커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커스는 더 오래된 방식이지만, 참여율이 낮고,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국 예비 경선의 차이를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프라이머리와 코커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권자의 참여 방식입니다. 프라이머리는 일반 유권자가 직접 투표로써 참여하는 반면, 코커스는 당원들이 모여서 표결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프라이머리는 주마다 실시하는 날짜와 방식이 다양하지만, 코커스는 일반적으로 주마다 같은 날에 실시합니다. 이렇게 여러 주에서 동시에 경선이 실시되는 날을 슈퍼 화요일(Super Tuesday)이라고 부릅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을 통해 각 주에서 뽑힌 대의원들이 전당 대회에서 후보를 선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선출된 후보가 최종적으로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미국의 선거인단을 통한 간접선거제를 반영한 것입니다.

프라이머리와 코커스의 결과에 따라 각 주에서 정해진 수의 대의원이 후보에게 배정됩니다. 대의원은 정당의 전당대회에서 최종적으로 후보를 선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당대회 대의원의 과반수를 확보한 후보가 정당의 대통령 후보가 됩니다.

그 중에서, 프라이머리 경선은 1840년대부터 시작되었으며, 1900년대 들어서면서 정착되었습니다. 프라이머리 경선은 당원들의 참여를 높이고, 국민의 의사를 반영한 후보를 선출한다는 점에서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에서 일반적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비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는 대선 후보로 확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비 경선은 후보들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대회로 여겨집니다. 또한 예비 경선은 각 정당의 정책 방향과 후보자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세계3대 콩쿠르 -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란? 우승과 상금, 대회 정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 설명 : 이 글은 4개의 AI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자료 수집 결과에서

kisscast.tistory.com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IS-K 이슬람국가 호라산 ▶ 설명 : IS-K의 뜻은 이슬람국가 호라산을 의미한다. 호라산이란 뜻은 아주 옛날에 그 지역에 있던 이슬람 국가를 의미한다. 이들은 2021년 큰 테러 사건을 저질렀다. 아프

kisscast.tistory.com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조브넬 모이즈 피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설명: 2021년 한 나라의 대통령이 무장 괴한들에게 피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져서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암살당한 대통령은 아이티의 조브넬 모

kisscast.tistory.com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미국 예비 경선의 종류와 차이]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프라이머리 경선이란? 미국 예비 경선의 종류와 차이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