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물-스타

축구선수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축구선수 손흥민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 설명 : 
손흥민은 그의 축구 생활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게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그의 활약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아시아 축구 선수로서 수많은 기록과 업적을 세우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의 축구 생활과 함께 손흥민의 득점 기록, 활약 등을 알아 본다.

 

축구선수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축구선수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손흥민 고향, 유럽 데뷔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 선수로, 현재 토트넘 홋스퍼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손흥민은 1992년 7월 8일에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에서 태어났다. 성씨는 밀양 손씨이다. 그의 키는 183cm이며 혈액형은 AB형이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으며, 형도 축구선수였다가 빨리 은퇴했다고 한다.


그의 축구 인생은 아주 어릴 때부터 시작됐다. 10살 때 FC서울의 유소년 팀에 입단한 그는 이후 독일의 함부르크 SV 유스팀에 입단하여 유럽 축구에 뛰어들었다. 그는 2010년에 함부르크 SV의 일등팀에 데뷔하며 본격적인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손흥민과 토트넘, 국가대표


유럽에서 손흥민은 2013년에 클럽 최고 이적료인 1000만 유로에 바이어 레버쿠젠으로 이적했다. 그의 뛰어난 성적은 영국의 토트넘이 주목하게 만들었고, 2년 후인 2015년에 아시아 축구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인 3천만 유로의 이적료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축구 경력도 보면,  2008년부터 U-23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었고, 이후 A매치 국가대표팀에도 선발되었다. 2015년 AFC 아시안컵 우승을 차지했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2골을 넣으며 팀의 16강 진출에 기여했다.


손흥민은 UEFA 챔피언스리그 역대 아시아인 통산 최다 득점자로 평가받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동포지션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이다. 그의 활약은 꾸준히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EPL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다. 


손흥민은 그의 축구 생활을 통해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는 2015년, 2017년, 2019년, 2020년에는 대한민국의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토트넘에서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다. 그는 또한 2020년에는 FIFA 푸스카스 상을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골을 넣은 선수로 인정받았다. 2022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그 외에도 2023년 세계스포츠협회 축구 평판상 선수 부문, 2023년 런던풋볼어워즈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왔다. 그는 281경기에서 136골을 넣으며 팀 역사상 최다 득점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0-21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역사를 만들었고, 2022-23 시즌에도 팀의 주축으로 활약하며 24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득점 기록과 수상


토트넘에서 뛰는 동안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 아시아 최다 득점자가 되었으며, 차범근이 기록했던 유럽 프로 축구 대회 한국 선수 최다 득점 기록을 갱신했다. 2019년에는 박지성의 뒤를 이어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선발로 출전한 두 번째 아시아 축구 선수가 되었다. 2021-22시즌에는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리그 득점 23골을 기록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골든 부츠를 수상했다.


손흥민은 축구 선수로서 달성한 업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축구계의 대표적 인물로 여겨지고 있다. 그는 2019년부터 포브스 코리아 파워 셀러브리티 40인에 계속 선정되었으며, 2023년에는 2위에 올랐다. 2022년 6월에는 축구 선수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체육인으로 받을 수 있는 최고 권위 훈장인 청룡장을 받았다. 


토트넘에서 그는 성장하면서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인정받게 됐다. 그는 뛰어난 드리블과 슈팅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빠른 속도와 기민한 움직임은 상대방을 상대로 하는데 있어 큰 장점이다. 그는 또한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리더십을 발휘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혹사 논란이 있을 정도로 경기 출장수가 문제가 되기도 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알렉세이 나발니] 푸틴에 맞선 러시아 지도자의 암살 사망 사건

 

[알렉세이 나발니] 푸틴에 맞선 러시아 지도자의 암살 사망 사건

알렉세이 나발니 푸틴에 맞선 러시아 지도자의 암살 사망 사건 ▶ 설명 : 알렉세이 아나톨리예비치 나발니(Алексе́й Анато́льевич Нава́льный) 러시아 1976년 6월 4일 ~ 2024년 2월 16일 (

kisscast.tistory.com

MQ-9 리퍼(프레데터 B) / 뜻과 무기 성능 - 원격조종 무인기(무인공격기 UAV)

 

MQ-9 리퍼(프레데터 B) / 뜻과 무기 성능 - 원격조종 무인기(무인공격기 UAV)

MQ-9 리퍼 프레데터 B ▶ 설명 : MQ-9 리퍼는 무인 공격기다. 물론 정찰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원래 이름은 프레데터 B다. 리퍼의 뜻은 수확자라는 의미다. 원격으로 조정해서 적을 정밀 타격할 수

kisscast.tistory.com

 

 

[축구선수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축구선수 손흥민 : 경력, 활약, 고향, 수상, 득점, 기록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