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바이오하자드 게임, 영화의 역사 - 레지던트 이블

바이오하자드 게임, 영화의 역사 - 레지던트 이블

 

바이오하자드 게임, 영화의 역사 - 레지던트 이블

 

일본에서 바이오 하자드로 발매된 최초의 레지던트 이블의 개발은 캡콤의 토쿠로 후지와라가 신지 미카미와 그의 동료들에게 후지와라지의 1989년 게임 스위트 홈의 요소들을 이용한 게임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던 1993년에 시작되었다. 1994년 말, 마케팅 경영자들이 미국에서 바이오 하자드라는 이름을 가진 DOS게임과 Biohazard라는 이름의 뉴욕 하드 코어 펑크 밴드를 등록했기 때문에 바이오 하자드라는 이름의 권리를 지키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회사 직원들 사이에서 새로운 이름을 선정하기 위한 콘테스트가 열렸다. 이 대회는 서부에서 이름이 붙여진 레지던트 이블을 만들었다. 바이오 하자드는 1996년 플레이 스테이션으로 데뷔했고 후에 세가 새턴으로 옮겼다.

 



이 시리즈의 첫번째 엔트리는 그것이 시작한 새로운 장르의 용어인 "생존 공포"로 불리는 첫번째 게임이었고, 그것의 결정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은 두 속편인 1998년의 레지던트 이블 2와 1999년의 레지던트 이블 3:네메시스를 둘 다 플레이 스테이션에서 생산하게 했다. 바이오 하자드 2항구가 닌텐도 64용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세개의 포트 모두 MicrosoftWindows용으로 출시되었다. 네번째 게임인 레지던트 이블-Code:베로니카는 드림 캐스트를 위해 개발되었고 2000년에 출시되었으며 이어서 레지던트 이블 2와 레지던트 이블 3항구가 그 뒤를 이었다. 레지던트 이블 코드:베로니카는 나중에 일본에서 드림 캐스트로 재개봉되었는데, 약간의 변화를 포함하고 있는 베로니카 프런트가 포함되어 있고, 그 중 많은 것들이 스토리 컷 스톤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이 업데이트된 버전은 나중에 "베로니카 X"라는 제목으로 PlayStation2와 GameCube로 대체되었다.

'데블 메이 크라이'라는 이름의 특수한 게임이 만들어진 플레이 스테이션 2용으로 다음 게임이 출시될 것이라는 이전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시리즈의 제작자이자 프로듀서인 신지 미카미는 게임 큐브만을 위한 시리즈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2002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바이오 하자드와 프리퀄인 바이오 제로의 리메이크작 3종과 바이오 하자드 4종(2005년)은 모두 게임 큐브의 exclusives로 처음 출시됐다. 바이오 하자드 4는 나중에 윈도우, 플레이 스테이션 2, Wii용으로 출시되었다.

건 서바이버 시리즈로 알려진 군촌 호환 경기관총 3부작이 1인칭 게임을 특집으로 다루었다. 첫번째 주민인 사악한 생존자는 2000년 플레이 스테이션과 PC용으로 출시되었지만 평범한 평가를 받았다. 그 다음 게임, 레지던트 이블: 생존자 2코드:베로니카와 레지던트 이블: 조준을 잘못하면, 조금 더 잘 기절한다. 데드 슈팅은 일본에서 네번째 건 서바이버 게임이고, 건 서바이버 3는 디노의 위기 자회사이다. 비슷한 맥락에서, 크로니클즈 시리즈는 비록 레일 위에 있지만 1인칭 경기 방식을 특징으로 한다. 레지던트 이블: 엄브렐라 크로니클즈는 2007년'위(Wii)'에 이어 후속 레지던트 이블(레지던트 이블)도 발표했다. 2009년에 출시된 다크 사이드 크로니클즈(둘 다 나중에 2012년에 플레이 스테이션 3로 출시되었다). 2009년에는 플레이 스테이션 3, 윈도우, 엑스 박스 360용으로 바이오 하자드 5가 출시되어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가장 잘 팔리는 게임이 되었다.

 



바이오 하자드 아웃 브레이크는 2003년 출시된 플레이 스테이션 2의 온라인 게임으로 라쿤 시티에서 레지던트 이블 2와 레지던트 이블 3과 같은 시기에 설정된 에피소드적인 줄거리를 다루고 있다. 그것은 시리즈 중 첫번째이자 협조적인 게임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서바이벌 호러 타이틀이었다. 그 뒤를 이어 레지던트 이블 아웃 브레이크가 나왔다. 파일#2 라쿤 시티는 치명적인 T-바이러스의 발발로 인해 항복하고 결국 미국 정부에 의해 발사된 핵 미사일 공격으로 파괴된 미국 중서부의 아클레이 산맥에 위치한 대도시이다. 이 마을은 엄브렐라의 몰락과 시리즈의 가장 유명한 등장 인물들의 진입 지점에 주요한 촉매제가 되는 시리즈의 진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레지던트 이블 가이든은 롤 플레이 방식의 전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보이 컬러의 액션 모험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를 바탕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모바일 게임이 여러번 있었다. 이러한 모바일 게임들 중 일부는 T-Mobile을 통해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되었다. 소니는 2009년 E3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PSPGo"와 "레지던트 이블 게임"을 염두에 두고 완전히 다른 제목으로 개발된 플레이 스테이션 포터블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2012년 현재 추가 발표는 없으며 게임은 취소된 것으로 간주된다.

2011년 3월 캡콤은 3인칭 슈팅 레지던트 이블을 공개했다. 플레이 스테이션 3, 엑스 박스 360,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를 위한 Slant6Games가 개발한 OperationRaccoonCity는 2012년 3월에 출시되었다. 닌텐도 3DS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레지던트 이블:리플레이션은 2012년 2월에 출시되었다. 같은 해 10월, 다음으로 많은 숫자를 기록한 '레지던트 이블 6'은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사전 주문 판매는 열광적이었다.

 



2013년 제작자인 마사치카 카와타는 "레지던트 이블 프랜차이즈는 액션보다는 공포와 서스펜스의 요소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장르로서의 생존 공포는 절대 슈터나 훨씬 인기 있는 주류 게임과 같은 수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이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존 공포 게임으로 우리가 해야 할 것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레지던트 이블 5와 레지던트 이블 6의 에피소드 게임인 리플라이션스 2는 2015년 3월 출시됐다. 월드 시리즈의 팀 기반 멀티 플레이어 게임인 엄브렐라 군단은 2016년 6월에 출시되었다.

레지던트 이블 7:바이오 하자드는 2017년 1월에 윈도우, 플레이 스테이션 4, 엑스 박스 원 용으로 출시되었다. 루이지애나의 황폐한 저택을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1인칭 시점을 사용하여 시리즈의 생존 공포의 근원으로 돌아간다. 레지던트 이블 5나 레지던트 이블 6와는 달리, 이 게임은 액션보다는 공포와 탐험을 강조한다.

레지던트 이블 2의 리메이크 버전은 2019년 1월 25일 플레이 스테이션 4, 윈도우, 엑스 박스 원으로 출시되었다. 그것은 레지던트 이블 7에서도 사용되었던 REEngine을 사용한다. 이 리메이크 영화는 1년 만에 오리지널 게임의 판매량을 넘어서 500만부 이상이 팔렸다. 캡콤은 레지던트 이블 2의 리메이크 성공에 이어2019년 12월 레지던트 이블 3로 알려진 레지던트 이블 3:네메시스를 리메이크했다. 레지던트 이블도 포함될 것이다. Resistance는 이전에 ProjectResistance로 발표된 팀 기반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모드다.

 

바이오하자드, 게임, 영화의 역사 - 레지던트 이블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바이오하자드 게임, 영화의 역사 - 레지던트 이블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