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취미-운동

바르셀로나 떠난 메시의 이적 - PSG (파리 생제르맹 FC) 팀


바르셀로나 떠난 메시의 이적 - PSG (파리 생제르맹 FC) 팀 / ⓒ Lluís


메시와 PSG

Lionel Messi & 파리 생제르맹 FC

 

▶ 설명 :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가 PSG로 이적한다. 20년동안 함께 했던 바르셀로나를 떠나는 메시의 이적은 큰 충격일 수 밖에 없다. 바르셀로나가 재정적 위기에 처하면서 메시와 계속 계약할 수 없게 된 것이 문제였다. PSG로 메시가 이적하게 되면서 프랑스는 환호를 질렀다. 메시에다가 네이마르, 마르코 베라티, 마르퀴뇨스, 케일로르 나바스, 앙헬 디 마리아, 킬리안 음바페, 마우로 이카르디로 이어지는 최강 갈락티코가 완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르셀로나 떠난 메시의 이적 - PSG (파리 생제르맹 FC) 팀

 

20년 동안 바르셀로나와 함께했던 메시의 재계약 불발 소식은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놀라게 했다.

바르셀로나는 구단 재정이 삭감된 상황에서 재정적 페어플레이(FFP)로 계약을 완료하지 못했다.

르셀로나와 계약이 만료된 메시는 50%의 급여 삭감을 감수하고 재계약 의사를 보였지만 불발되었다.

결국 2021-22 시즌을 앞두고 8월 6일 리오넬 메시와 FC 바르셀로나의 계약 해지가 발표된다.

유력한 행선지 중 하나였던 맨체스터 시티 FC의 영입전 철수 의사에 따라 높은 확률로 파리로의 이적이 점쳐지고 있다.

그동안 메시는 바르셀로나 1군에서만 778경기, 672골 305도움을 기록했다.

 

파리 생제르맹 FC란 파리 생제르맹 풋볼 클뢰브의 약칭이다. 파리 SG 혹은 PSG라고 부른다.

프랑스의 수도 파리를 연고로 하는 프로 축구 클럽이며 1970년 창단되었다.

20개의 우승 타이틀을 보유한 파리 생제르맹은 프랑스에서 4번째로 성공적인 클럽이며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더불어 주요 유럽대항전에서 우승 타이틀을 획득한 유일한 프랑스 클럽이다.

PSG는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격렬한 라이벌 관계에 있으며 PSG는 라이벌 구단 마르세유에 이어 프랑스에서 두번째로 인기있는 구단이다.

PSG는 프랑스에서 가장 부유한 구단이 되었고,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부자 구단이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배구선수 ▶ 설명 : 한국 배구를 대표하는 김연경 배구선수의 정보를 간략히 추렸다. 2021년 도쿄올림픽을 마지막 경기로 치루며 한국 배국 배구를 최고의 팀으로 만들어냈다. 배구선수

kisscast.tistory.com

올림픽 야구 승부치기란 뜻 - 룰, 무승부 연장 야구 규칙, 주자와 자책점, 방어률

 

올림픽 야구 승부치기란 뜻 - 룰, 무승부 연장 야구 규칙, 주자와 자책점, 방어률

승부치기 무승부 야구 규칙 ▶ 설명 : 올림픽 야구에서 승부차기란 것이 화제가 되었다. 이것은 각국의 야구 추세가 반영된 것이다. 전통적인 야구 무승부 규칙은 무한 연장전이다. 즉, 점수가

kisscast.tistory.com

스포츠 클라이밍 - 리드클라이밍, 볼더링, 스피드클라이밍 콤바인

 

스포츠 클라이밍 - 리드클라이밍, 볼더링, 스피드클라이밍 콤바인

스포츠 클라이밍 리드클라이밍, 볼더링, 스피드클라이밍 콤바인 ▶ 설명 : 원래 암벽 등반은 자연에서 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내에서도 할 수 있게 만든 운동이 스포츠 클라이밍이다. 올림픽에

kisscast.tistory.com

 

[바르셀로나 떠난 메시의 이적 - PSG (파리 생제르맹 FC) 팀]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바르셀로나 떠난 메시의 이적 - PSG (파리 생제르맹 FC) 팀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