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연예-화제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 ⓒ Eva Rinaldi


에드 시런

잉글랜드의 싱어송라이터

 

▶ 설명 : 
영국의 유명 가수다. 최근 한국의 MSG워너비에게 함께 곡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해서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다.
에드 시런의 곡들은 어쿠스틱한 소울에 감미로운 팝 발라드를 좋아한다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독특함이 있다.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은 누구?

  • 본명 : 에드워드 크리스토퍼 "에드" 시런(영어: Edward Christopher "Ed" Sheeran, MBE)
  • 국적 : 영국
  • 에드 시런 나이 : 1991년 2월 17일 ~

뛰어난 작곡 능력과 아름다운 목소리, 중독성 있는 노래로 2010년대 전 세계 대중음악사에 큰 영향을 행사한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 중 하나다.

타 가수의 곡을 본인의 색으로 바꿔 커버를 잘하는 가수로 유명하다. 본인의 스타일과 비슷한 Bon Iver의 Skinny Love, Coldplay의 Yellow 등 뿐만 아니라 소울, 그리고 힙합(!) 역시 자유자재로 커버한다.

2010년에는 기타 하나만 들고 혈혈단신으로 미국으로 떠나 하루 종일 길에서 노래를 부르고 다니던 도중 마침 그곳을 지나가던 가수 제이미 폭스의 눈에 띄어 그의 스튜디오에서 공짜로 녹음을 하는 등 많은 도움을 받는다.

2011년 초, 에드 시런은 8번째 EP No. 5 Collaborations Project를 발매해 주목을 받게 되고, 결국 어사일럼 레코드와 계약을 하게 되었다.

이 일을 계기로 유튜브 등지에서 인지도를 쌓고 2011년 첫 메이저 싱글 'The A Team'을 발표한다.

2011년 The A Team이 히트를 치면서 성공 가도를 달렸고, 2019년 현재 그의 인기는 문자 그대로 정점을 치고 있다.

 


 

가수 에드 시런의 음악

 

2011년 6월 발매된 싱글 "The A Team"이 영국 싱글 차트 3위를 기록하고 "Lego House" 또한 성공을 거두는 데 이어, 데뷔 음반 +은 영국에서 5x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2012년 브릿 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상과 최우수 남자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여 2관왕에 올랐으며, "The A Team"으로 아이버 노벨로 어워드에서 최우수 노래상을 수상하였다.

 

2013년 제55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엘튼 존과 함께 "The A Team"을 불렀으며, 올해의 노래 부문에도 노미네이트되었다. 또한, 2014년 제56회 그래미상에도 최우수 신인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에드 시런이 2014년 4월 공개된 "Sing"은 영국, 오스트레일리아를 포함한 여러 나라의 싱글 차트에서 1위를 하였다. 2번째 음반 X는 같은 해 6월 23일 발매되었다. X는 영국 음반 차트와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하였으며, 2015년 제58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였다.

2017년 ÷ 가 공개되면서 공개 첫날 전세계에서 스포티파이 재생횟수만 5673만건이 뜨면서 기록 경신을 했다.

게다가 영국 주간 싱글 차트에서는 대박 사건이 일어났는데, 그냥 100위 안에 수록곡을 전부 올린 것도 아니고, 무려 차트 20위 안에 수록곡 16곡을 죄다 넣어 버렸다. 이제는 에드 시런은 아예 아델, 콜플 수준의 영국 국민 가수의 반열에 올랐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가수 에드 시런의 음악, 앨범

 

에드 시런은 2010년대 아델과 함께 영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이며 2개의 빌보드 1위 곡을 가지고 있다.

  • No.5 Collaborations Project(2011)
  • + (2011)
  • x (2014)
  • ÷ (2017)
  • No.6 Collaborations Project (2019)
  • bad habits (2021)

에드 시런 곡들은 전체적으로 어쿠스틱 사운드 위주의 감미로운 팝 발라드 음악을 하지만, 랩이나 비트박스도 구사한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와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를 따릅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조브넬 모이즈 피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설명: 2021년 한 나라의 대통령이 무장 괴한들에게 피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져서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암살당한 대통령은 아이티의 조브

kisscast.tistory.com

AOA 권민아 신지민 실명 폭로 사건 - 사생활 성관계 폭로 논란

 

AOA 권민아 신지민 실명 폭로 사건 - 사생활 성관계 폭로 논란

신지민 권민아 실명 폭로 사건 설명: AOA의 권민아와 신지민의 폭로 논란이 팬들에게 놀라움을 주고 있다. 양측의 주장을 모두 들어봐야 진실이 드러나겠지만, 언론 기사와 사전 등을 통해 그마

kisscast.tistory.com

김근식 아동 성폭행범 - 출소일, 12명 연쇄성폭행범

 

김근식 아동 성폭행범 - 출소일, 12명 연쇄성폭행범

김근식 아동 성폭행범 ▶ 설명 : 아동 성폭행범 김근식은 2021년에 나이 53세가 되었으며, 징역 15년형을 복역했다. 김근식의 출소일은 2021년 9월이다. 12명 아동에게 연쇄성폭행 범행을 저질렀고

kisscast.tistory.com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