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세계-이슈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IS-K

이슬람국가 호라산

 

▶ 설명 : 
IS-K의 뜻은 이슬람국가 호라산을 의미한다. 호라산이란 뜻은 아주 옛날에 그 지역에 있던 이슬람 국가를 의미한다. 이들은 2021년 큰 테러 사건을 저질렀다. 아프간 카블 공항에 자살폭탄 테러를 저지른 것이다. 이에 미국은 보복을 다짐했고, 곧이어 테러 자행 IS-K(이슬람국가 호라산) 조직에 폭격을 가해서 제거했다. 혼돈 속에 빠져 있는 아프가니스탄의 IS인 호라산에 대해 정리했다.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이슬람국가 호라산(IS-K)은 시리아에서 활동 중인 알카에다 휘하의 무장단체였다. 현재는 IS 계열로 분류하며,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를 자행한 무장 집단으로 명명한다.

테러리스트 목록에 있는 전사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라산 슈라의 고위관료와 이 지역에서 온 알카에다의 지도자들로부터 이름이 정해졌다.

호라산의 뜻은 우즈베키스탄, 이란, 투르크메니스탄, 아프가니스탄의 일부와 상응하는 역사적인 지명을 의미한다.

IS-K(이슬람국가 호라산)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성전주의자들로 구성된 매우 작은 수십 명의 전사를 보유한 단체로 묘사되고 있다.

 

미국의 민간항공기들을 목표로 삼기 위해 호라산 단체의 회원들은 이브라힘 알아시리를 비롯한 알카에다 아라비아 반도 지부를 비롯한 예멘의 폭탄제조자들과 함께 일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2021년 미국 철수 중,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다. 26일 아프간 수도 카불 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IS의 자살폭탄 테러로 미군 13명을 포함해 170여 명이 숨졌다.

테러 발생 직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IS 호라산(ISIS-K) 지도부와 자산, 시설에 대한 보복을 공언했다. 이에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공습했다.

미국 국방부는 이날 성명에서 드론(무인 항공기)을 동원해 IS의 아프간 지부인 이슬람 국가 호라산(IS-K)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목표물을 제거했으며, 민간인 희생자는 없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도 밝혔다.

​​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하와이 진주만 - 일본의 진주만 공습과 위치, 현대의 역사

 

하와이 진주만 - 일본의 진주만 공습과 위치, 현대의 역사

진주만 뜻, 역사, 위치, 태평양 전쟁 ▶ 설명 : 하와이 진주만은 일본의 진주만 공습으로 태평양 전쟁의 시작이 된 곳이다. 위치는 미국의 한 주인 하와이 섬에 있다. 진주만의 뜻은 진주를 채취

kisscast.tistory.com

독일 축구 선수 게르트 뮐러 - 활약, 기록, 사망과 최고의 독일 공격수 이야기

 

독일 축구 선수 게르트 뮐러 - 활약, 기록, 사망과 최고의 독일 공격수 이야기

게르트 뮐러 독일 축구 선수 ▶ 설명 : 독일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 게르트 뮐러가 사망했다. 그는 현대 축구 최고의 선수 중 13위에 꼽히는 인물이지만, 공격수 부분에서는 월드컵에서 가장 많

kisscast.tistory.com

폰지 사기란 뜻 - 폰지 게임 투자 사기 사건 수법

 

폰지 사기란 뜻 - 폰지 게임 투자 사기 사건 수법

폰지 사기 폰지 게임 투자 사기 수법 ▶ 설명 : 흔히 다단계 마케팅이라는 말을 한다. 그와 비슷한 개념이 폰지 사기란 것이다. 하지만 좀 더 확실한 것은, 약속과 다르게 다른 사람의 돈으로

kisscast.tistory.com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이슬람국가 호라산(IS-K)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폭탄 테러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