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세계-이슈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 ⓒ Dick Thomas Johnson


2020년 도쿄 올림픽

2020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 설명 : 
2021년 도쿄 올림픽 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이다. 패럴림픽 기간은 8월 24일이다. 원래 명칭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연기된 것이다.
더구나 일본의 무식한 외교결례 때문에 한국은 2121년 도쿄 올림픽에 불참하자는 여론이 높았다. 현재까지 확인하게 도쿄에서 열릴 올림픽에 불참을 선언한 곳은 북한, 사모아다. 
이하에서는 도쿄 올림픽의 축구, 야구 등 인기 단체 경기에 대한 설명도 첨부하였다.

 

 


 

2020년 도쿄 올림픽 - 2020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1년 도쿄 올림픽 선정 과정


2013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020년 제32회 하계올림픽 개최도시 투표를 실시, 일본 도쿄를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2020년 올림픽 개최 최종 후보 도시로는 도쿄 외에 마드리드(스페인), 이스탄불(터키)이 함께 경쟁했다.

 

1964년 제18회 대회 이후 56년 만에 다시 하계올림픽을 2020년 개최하게 됐다.

도쿄는 영국 런던(3회),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리스 아테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하계올림픽을 2회 이상 개최하는 도시가 됐다.

[위키트리]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2020년 하계 올림픽(정식 명칭: Tokyo 2020)은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일본 도쿄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패럴림픽은 8월 24일에 열린다고 밝혔다.
원래 2020년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2020년에 일어난 코로나19 범유행의 여파에 따라 개최 시기를 1년 미뤄서 개최될 예정이다.


하계 올림픽의 개최 시기가 1년 연기되는 것은 근대 올림픽 124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한편으로 2020년 하계 올림픽은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중화인민공화국 베이징에서 열릴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함께 동아시아에서 연속으로 열리는 세 올림픽 대회 중 두번째 대회이기도 하다.

[위키백과]

 

 


 

도교 올림픽 특징과 논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재확산으로 인해 미야기, 시즈오카, 이바라키 이외의 장소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결국 5월 21일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토마스 바흐 위원장이 직접 내년에도 개최하지 못하면 도쿄 올림픽을 아예 취소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아예 2021년에도 도쿄 올림픽이 열리지 않는다면 취소하겠다고 못을 박은것.

세계 최초로 인공 유성쇼가 펼쳐질 전망이다. 일본의 Star-ALE이라는 벤처기업이 스카이 캔버스란 프로젝트명으로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수한 금속 알갱이 여러 개를 탑재한 큐브샛을 소형 로켓으로 쏘아올려 지구 저궤도에서 방출해, 시리우스보다 3배 가량 밝고 진짜 유성보다 10배 더 오래 지속되는 인공 유성을 구현하겠다는 것. 

계획대로라면 2020년 초 히로시마에서 첫 시연을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2020년 10월 기준 시연은 없었다. Star-ALE사가 자체개발한 인공위성을 실은 일렉트론 로켓사의 "Running Out Of Fingers"로켓에 실려 발사되었다.

2021년 5월에 접어들어 일본이 올림픽 홈페이지의 지도에 독도를 자국의 영토인 양 표기를 하자 이낙연,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일부 여권 정치인을 중심으로 도쿄 올림픽 보이콧이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결국 대한민국 역시 보이콧은 하지 않았고, 2021년 7월 8일 예정대로 도쿄 올림픽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다.

[나무위키]

 

 


 

도쿄 올림픽 축구, 야구 경기

 

남자 축구:

2020 AFC U-23 챔피언십 태국이 아시아 지역예선을 겸한다. 한국은 이란, 우즈베키스탄, 중국과 같은 조에 편성되어 있다.

난적들로만 구성된 조긴 하지만 조 2위까지만 차지하면 8강 토너먼트에선 상대적으로 약체들이 모인 D조(북한, 베트남, 요르단, UAE)와 만난다.

이번 대회에서 3위까지 올림픽 티켓이 주어지므로 대표팀으로선 4강 진출이 최우선 과제. 참고로 개최국 쿼터를 가진 일본 역시 이 대회에 참가하므로 일본이 4강에 진출할 경우, 4강에 오르기만 해도 티켓이 주어진다.

그런데 일본이 조별리그에서 광탈하는 이변이 발생하면서 반드시 3위 안에 들어야 되었다.

2020년 1월 23일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호주를 2:0으로 이기면서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이 확정되었다.

야구: 

2019 WBSC 프리미어 12에서 아시아&오세아니아 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 

이 대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참가국은 4개국인데 개최국 자동쿼터를 가진 일본을 제외한 나머지 3개국 중 가장 성적이 좋아야 한다는 것. 

대만이 죽음의 조에 들어갔고, 호주는 한국과 같은 C조에 속해있는데 C조 경기가 한국에서 치뤄지므로 홈 경기의 이점이 있는 편이다. 

만약, 대만보다 성적이 밀린다면, 각 대륙대회 상위팀들끼리 겨루는 최종예선에서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지만, 그 대륙별 대회인 2019 아시아 야구 선수권대회에서 대학야구 선수로 구성된 대표팀이 중국 대표팀에게 2번 연속 덜미를 잡히며 깔끔하게 4위로 끝낸 상태라 2019 WBSC 프리미어 12에서 대만에게 내준다면 차순위로 최종예선은 갈 지 몰라도 호주에게 티켓을 내주면 최종예선 기회조차 없다. 

다행히 김경문호는 11월 15일,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어 일본과 같이 결승 진출이 확정되었다. 일본은 주최국 출전권이 있으므로 결승전 승패와 무관하게 한국도 올림픽 출전이 확정되었다.

[나무위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백과 등 공개 위키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와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를 따릅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영화 랑종 - 뜻, 줄거리 영화 정보, 후기 평가

 

영화 랑종 - 뜻, 줄거리 영화 정보, 후기 평가

영화 랑종 랑종 뜻, 줄거리 영화 정보 ▶ 설명 : 정말 무섭다는 소문이 자자했던 영화가 개봉했다. 영화 랑종의 줄거리는 태국의 한 산골마을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kisscast.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 4단계 거리두기 기준(학원, 학교 등교 방역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 4단계 거리두기 기준(학원, 학교 등교 방역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거리두기 기준 ▶ 설명 : 코로나 방역 기준에 의해 심각한 경우의 거리두기 단계다. 더구나 가장 큰 걱정은 코로나 사회적 4단계 거리두기 기준에서 학교, 학원 등교 등 일

kisscast.tistory.com

열대야란? - 열대야 뜻, 기준온도, 원인, 현상, 초열대야 (폭염 날씨)

 

열대야란? - 열대야 뜻, 기준온도, 원인, 현상, 초열대야 (폭염 날씨)

열대야 뜻, 기준온도, 현상, 초열대야 ▶ 설명 : 한 밤중에도 너무 더워서 잠들지 못하는 현상을 열대야란 말로 표현한다. 열대야의 뜻은 말 그대로 열대의 밤 같다는 의미다. 특히 아열대 지역에

kisscast.tistory.com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