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간-건강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 ⓒ Rayne Zaayman-Gallant


람다 변이

코로나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람다 변이 C.37 SARS-CoV-2 Lambda variant

 

▶ 설명 : 
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변종들이 등장하고, 갈수록 산 넘어 산이 되고 있다. 얼마 전,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공포심이 증가했었는데, 최근엔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까지 등장해서 또 한 번 공포에 빠지게 한다. 람다 변종은 페루 변이 바이러스로, 델타 변종보다 더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진짜 걱정은 람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 중이다.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람다 변이 바이러스란?

 

영어명으로는 SARS-CoV-2 Lambda variant라고 부르는 변종을 말한다. 

PANGO 계통명은 C.37이 되었는데, WHO 명명으로 람다라고 부르게 되었다. 

 

최초 발견일은 2020년 8월이며, 최초 발견국이 페루이기에 페루 변이 바이러스로 알려지기도 했다. 

문제는 이것이 텔타 변이 바이러스보다 더 무섭다는 것이다. 백신 회피가 가능한 능력을 가졌는데, 전염성도, 치명률도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주요 돌연변이로는 L452Q, F490S, D614G가 있다고 한다.

 

 


 

텔타 바이러스 보다 무서운 람다

SARS-CoV-2 람다 변종의 계보는 C.37이다. COVID-19를 유발하는 SARS-CoV-2의 변종이라고 한다.

2020년 8월~12월에 페루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그리고 2021년 6월 14일, 세계 보건기구(WHO)는 "람다 변종"을 정식으로 지정하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람다 변종 바이러스는 적어도 30개 국가에 확산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런데, 전 세계 및 다른 균주에 비해 이 변이 바이러스는  COVID-19 백신에 더욱 회피하거나 저항 할 수 있다고 한다. 람다 변종은 알파 또는 감마 변종보다 더 전염성이 강하다.

람다 변이 바이러스의 첫 번째 샘플은 2020년 8월~12월 페루에서 발견되었으며, 2021년 4월에 페루에서 COVID-19의 새로운 사례의 80% 이상이 새로운 변종에 의한 것이란 사실이 발견되었다.

 

2021년 6월에도 람다 변종은 남미를 통해 퍼지기 시작했으며, 특히 아르헨티나, 칠레, 에콰도르 등, 총 29개국에서 발견되었다.

 

WHO는 2021년 6월 14일에 람다 변종을 "관심의 변종"으로 지정했다. 2021년 6월 중순, 아레키파(페루 남부의 경제 중심지)에서 발생한 새로운 COVID-19 확진 경우의 90.6%와 쿠스코(페루의 전통 깊은 도시)에 있는 새로운 경우의 78.1%는 페루 보건부에 의하여 람다 변종 변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결국, 7월 6일 호주는 4월 뉴사우스웨일즈 검역 호텔에 있던 해외 여행자가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첫 사례를 보도했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와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를 따릅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블랙 위도우 - 영화 뜻과 정보, 쿠키 영상 있다?, 등장인물 정보

 

블랙 위도우 - 영화 뜻과 정보, 쿠키 영상 있다?, 등장인물 정보

블랙 위도우 영화 블랙 위도우 뜻과 쿠기 영상 등 정보 ▶ 설명 : 영화 블랙 위도우가 마블 팬들에게 핫이슈가 되고 있다. Black Widow(블랙 위도우)의 뜻은 "흑과부"라는 뜻이다. "검은과부거

kisscast.tistory.com

폐암치료제 타그리소란? - 비용과 급여 (폐암 항암제 오시메르티닙 Tagrisso)

 

폐암치료제 타그리소란? - 비용과 급여 (폐암 항암제 오시메르티닙 Tagrisso)

폐암치료제 타그리소 폐암 항암제 오시메르티닙 Tagrisso ▶ 설명 : 폐암 환자들은 마지막 희망으로 폐암치료 항암제 타그리소를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심평원에서는 치료효과가 확실치 않다

kisscast.tistory.com

결국 남양유업 외손녀 황하나, 마약, 절도 혐의 징역 2년 실형

 

결국 남양유업 외손녀 황하나, 마약, 절도 혐의 징역 2년 실형

황하나 징역, 마약 사건 ▶ 설명 : 남양유업의 외손녀이며 박유천의 전 약혼녀 황하나가 마약으로 징역 2년 형을 확정받았다. 이미 집행유예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마약, 절도 혐의가 인정되었기

kisscast.tistory.com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