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상식과 지식

세상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 인도기러기... 리더쉽의 예

세상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 

인도기러기... 리더쉽의 예


인내력과 배례심의 새 

인도기러기의 리더쉽 



사진: 인도기러기는 세상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로 알려져 있다.(사진: 인도기러기는 세상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로 알려져 있다. / ⓒ wikimedia.org)


에베레스트 산의 높이는 8848미터입니다. 

(참고로 이 산의 이름은 

측량담당 국장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산맥의 높이도 

6천 미터가 넘습니다. 


인도기러기는 이 산을 넘어서 

이동하는 철새인 것 입니다. 

 


2개월에 걸쳐 이동하는데, 

실제로 인도기러기가 

히말라야 산맥을 넘을 때는 

8시간 만에 주파한다고 합니다. 


사진: 세상에거 가장 높은 산으로 기록되는 에베레스트산이 있는 산맥으로 중앙아시아 남부에 길게 펼쳐져 있다.(사진: 세상에거 가장 높은 산으로 기록되는 에베레스트산이 있는 산맥으로 중앙아시아 남부에 길게 펼쳐져 있다.)


너무 고산이어서 

바람을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날개의 근력 만을 이용해서 

넘는다고 하니 

엄청난 인내심을 가진 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진: 세상에서가장높이나는새 인도기러기는 리더쉽의 새로도 자주 예를 드는 새이다(사진: 세상에서가장높이나는새 인도기러기는 리더쉽의 새로도 자주 예를 드는 새이다)


알려진 바로는, 

인도기러기는 

히말라야 여행 중에 

낙오한 새가 있으면 

버리고 가는 것이 아니라 

기다렸다가 다시 비행을 시작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진: 인도기러기는 낙오한 동료를 버리고 가지 않는다고 한다. 기다렸다가 다시 비행을 시작하는 인도기러기(사진: 인도기러기는 낙오한 동료를 버리고 가지 않는다고 한다. 기다렸다가 다시 비행을 시작하는 인도기러기)


그래서 인도기러기의 리더십에 대한 

얘기들도 많습니다. 


2016/04/28 - [지식 정보 공유/과학&IT] - 인도기러기, 히말라야 산맥을 넘는 나는 새의 비행 비결

[음성으로 듣기] 유튜브 "지식을 읽어주는 키스"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세상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 인도기러기... 리더쉽의 예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