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엔터-여가

모가디슈 영화 실화와 줄거리 내용, 소말리아 촬영지, 실제 인물, 후기 평가


모가디슈 영화 실화와 줄거리 내용, 소말리아 촬영지, 실제 인물, 후기 평가


모가디슈(영화)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김소진

 

▶ 설명 : 
1991년에 있었던 소말리아 내전... 여기에 휘말린 한국 대사관 직원과 북한 대사관 직원의 피말리는 탈출 실화를 그린 영화다. 여기서는 모가디슈 영화 실화의 실제 인물 소개와 함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한다. 영화는 실화를 매우 잘 되살렸는 데다가 스릴감과 이국적인 현장의 느낌을 잘 살려서 매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영화 모가디슈의 줄거리 배경인 소말리아 촬영지, 등장인물에 대한 평가 등을 적는다.

 

 


 

모가디슈 영화 실화와 줄거리 내용, 소말리아 촬영지, 실제 인물, 후기 평가

 

《모가디슈》는 2021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며 류승완 감독의 14번째 연출작이다.

모가디슈란 뜻은 소말리아의 수도이며, 이 영화의 배경이다.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때, 남한과 북한의 대사관 공관원들이 고립되어 버린 뒤 함께 목숨을 걸고 모가디슈를 탈출했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UN 가입을 위해 아프리카 외교에 열을 올리던 한국에게 소말리아는 외교적으로 아주 중요한 국가였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소말리아 등 아프리카 국가들의 지지를 받아 UN 가입까지 이뤄내려는 희망적인 분위기가 점차 소말리아에서 발발한 내전으로 핏빛으로 변해가는 과정이 드라마틱하게 표현돼 있다.

 

류승완 감독, 제작사 덱스터스튜디오, 외유내강,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로 2021년 7월 28일 개봉했다.

출연진은 아래와 같다.

  • 한신성 (김윤석 扮)은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
  • 강대진 (조인성 扮) -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 참사관.
  • 림용수 (허준호 扮) - 주 소말리아 북한 대사.
  • 김명희 (김소진 扮) -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 대사 부인.

남북한 대사 역의 김윤석, 허준호는 물론 안기부 출신 참사관 강대진 역의 조인성, 북한 측 참사관 역을 맡아 조인성과 팽팽한 긴장감을 연출하는 구교환까지 누구 하나 빼놓으면 서운할 정도로 구멍이 없다.

당시 소말리아 한국 대사였던 강신성은 '모가디슈'에서 한신성이 됐고, 김용수 북한 대사는 림용수로 바뀌었다.

문제는 강대진이 독재 정권 하에서 시민들에게 여러 악행을 저지른 안기부 출신이며, '모가디슈'의 주인공 가운데 한 명이라는 데 있다.

실제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강신성 전 대사를 도와 탈출구를 모색했던 인물은 현지 교포 이 씨였다.

 

텐트폴 영화 치고 액션이 너무 없어서 아쉬웠다는 평도 있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란 점을 감안하면 액션을 절제하는 것이 옳은 선택이었다

전체적인 이야기가 탈출하는 남북한 측 대사의 시점으로 진행되면서도 동시에 시위대를 무차별 적으로 공격하는 독재정권의 인권탄압과 길거리에 널부러진 시체들, 동네에서는 순진하게 축구를 하던 어린아이들까지 총을 들며 사람의 목숨을 위협하고 다니는 모습을 비추며 한국인들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소말리아 내전의 비극적인 참상 또한 세밀하게 묘사한 점 역시 호평을 받았다.

 

특히 100% 해외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촬영과 아프리카 전통음악의 느낌이 나는 스코어와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고퀄리티의 음향기술로 한국영화임에도 이국적인 느낌을 주며, 실제로 전쟁이 터진 소말리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반응도 있다.

소말리아 모가디슈는 대한민국 국민의 출입이 금지된 지역이라 실제 촬영은 모로코의 서부 도시 에사우이라에서 진행했다. 감독은 에사우이라가 로케이션 촬영이 가능한 곳 중 제일 소말리아와 닮았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에사우이라는 유럽과 아랍 문명의 영향을 고루 받은 고풍스러운 항구 도시이며, 바다를 향해 뿔처럼 튀어나온 땅에 위치하였기에 멀리서 보면 모가디슈 비슷한 부분이 있다.

 

참고로 모가디슈 전투를 다룬 미국 영화 블랙 호크 다운도 모로코에서 촬영을 했었는데, 그 영화 로케를 담당했던 현지 프로덕션 매니저가 모가디슈 제작팀에도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 (결사곡 2) - 작가, 몇부작, 시청률, 등장인물, 불륜 줄거리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 (결사곡 2) - 작가, 몇부작, 시청률, 등장인물, 불륜 줄거리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 결사곡 2 - 임성한 작가 (피비 작가) ▶ 설명 : 30대, 40대, 50대 세 여인이 나오고, 그들에게는 불행적 불륜이 닥친다. 결사곡 2의 줄거리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이 줄거리

kisscast.tistory.com

킹덤 아신전 뜻과 줄거리 배경 좀비 정보 - 작가 김은희

 

킹덤 아신전 뜻과 줄거리 배경 좀비 정보 - 작가 김은희

킹덤 아신전 킹덤 아신전 뜻과 줄거리 정보 ▶ 설명 : 킹덤 아신전의 줄거리는 백년 간 사람의 왕래를 금지했었다는 조선시대 북방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신전의 뜻은 여진족의 한 여자

kisscast.tistory.com

영화 랑종 - 뜻, 줄거리 영화 정보, 후기 평가

 

영화 랑종 - 뜻, 줄거리 영화 정보, 후기 평가

영화 랑종 랑종 뜻, 줄거리 영화 정보 ▶ 설명 : 정말 무섭다는 소문이 자자했던 영화가 개봉했다. 영화 랑종의 줄거리는 태국의 한 산골마을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kisscast.tistory.com

 

[모가디슈 영화 실화와 줄거리 내용, 소말리아 촬영지, 실제 인물, 후기 평가]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모가디슈 영화 실화와 줄거리 내용, 소말리아 촬영지, 실제 인물, 후기 평가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