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간-건강

18세~49세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18세~49세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 ⓒ Alexandra_Koch


백신 예약

백신 접종 예약

 

▶ 설명 : 
50대 이상의 코로나 19 백신 예약이 끝나고, 18세~49세까지의 백신 예약이 시작되었다. 이번 예약은 시스템 다운을 막기 위해 본인 예약만 가능하며, 날짜별로 생일 날짜에 맞춰서 예약해야 한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 있다. 또한 예약 전에 아래의 백신을 맞기 위한 접종 예약 상식을 읽은 후에 준비하길 바란다.

 

 


 

18세~49세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당초 11월 인구의 70%를 접종하여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했으나 백신 수급 상황의 개선과 빠른 접종 속도로 계획안이 계속 당겨지면서 9월이면 전 인구의 70%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만 18세~49세의 코로나 19 백신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주민등록번호상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 백신 예약에 10부제가 도입되었다.

사전 예약은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날짜의 끝자리와 생년월일 끝자리가 일치하는 사람이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첫날인 9일에는 생일이 9일, 19일, 29일인 사람이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만약 날짜에 맞춰 예약하지 못했다면 19일부터 추가 예약을 할 수 있다. 19일에는 36~49세, 20일에는 18~35세가 추가 예약을 할 수 있다. 21일부터는 연령과 관계없이 추가 예약이 가능해진다. 만약 예약 날짜를 변경하고 싶다면 22일 이후에 바꿀 수 있다.

대리 예약이 불가능해지는 점도 확인해야 한다. 지난 백신 예약 때는 여러 기기로 인증이 가능했지만 이번부터는 본인 인증이 완료된 기기 외에는 접속이 차단된다.

이번 백신 예약 대상자는 총 1621만 명으로 예약에 성공할 경우 26일부터 백신 접종을 실시해 다음 달 30일까지 1차 접종을 마칠 예정이다. 현재 mRNA 기반의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다.

자가면역질환으로 발병률은 100만 명당 8명 정도이다.

 

하루 15만 명 접종능력이면 하루 인구 0.29%의 속도로, '21년 1월의 미국' 0.27%와 유사하고, '냉장백신 전의 영국'과 '21년 1월의 EU'의 0.12%는 상회한다.

한국의 백신 접종 인프라는 매우 우수한 축에 속하며 접종 역시 빠를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김우주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미국이나 이런 데보다 더 잘할 수 있죠. 땅덩어리도 작고. 우리의 조직화된 군 조직이나 물류, 우리나라 유통망은 잘돼 있거든요." 라고 말했다.

 

이재갑 한림대학교 교수 역시 "물량만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면 우리나라가 가진 인프라를 가지고 접종을 하면 정말 2, 3개월에 3천만 명 이렇게도 접종이 가능하거든요, 우리나라는." 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국제백신연구소 책임연구원 또한 "우리나라의 우수한 예방접종 시스템 인프라가 워낙 잘 돼 있어서 올해 안으로, 특히 빠르면 추석 전에만 해도 빠르게 집단면역 형성하는 일정 수준 정도 갈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발언한 바 있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C.37(페루 변이)

람다 변이 코로나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람다 변이 C.37 SARS-CoV-2 Lambda variant ▶ 설명 : 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변종들이 등장하고, 갈수록 산 넘어 산이 되고 있다. 얼마 전, 코로나 델타

kisscast.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 4단계 거리두기 기준(학원, 학교 등교 방역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 4단계 거리두기 기준(학원, 학교 등교 방역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거리두기 기준 ▶ 설명 : 코로나 방역 기준에 의해 심각한 경우의 거리두기 단계다. 더구나 가장 큰 걱정은 코로나 사회적 4단계 거리두기 기준에서 학교, 학원 등교 등 일

kisscast.tistory.com

복날 (초복, 중복, 말복) - 음식(삼계탕, 육개장, 보신탕) 정보

 

복날 (초복, 중복, 말복) - 음식(삼계탕, 육개장, 보신탕) 정보

복날 초복, 중복, 말복 음식 ▶ 설명 : 절기에는 들지 않지만, 복날이란 여름 중에서도 가장 더운 날이다. 복날은 초복, 중복, 말복이고, 날짜는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에 걸쳐 있다. 이렇게 더운

kisscast.tistory.com

 

[18세~49세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18세~49세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