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정치-사회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 ⓒ MBC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 설명 : 
이재명과 김부선 사건은 서로 주장이 완전히 달라서 매우 민감한 문제다. 그래서 이 문서는 양측이 주장했던 내용들을 열거하기만 하고, 양측의 주장을 순서대로 정리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은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로 충돌하지만, 지금은 법적으로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된 상태이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이재명과 김부선은 누구?

 

  • 이재명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현재 제35대 경기도지사이다.

본관은 경주이며 경상북도 안동 출생이다.

이후 2021년 대통령 후보로 나섰다. 이는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인 3월 9일 선거 출마를 위한 도전이다.

  • 김부선

1982년 서울로 올라와 모델 생활을 시작했다.

1985년 《애마부인 3》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으나 1986년 마약과 대마초 중독으로 수감되었는데, 이에 대해 김부선은 "전두환 정권 시절 청와대 파티 초대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누군가의 밀고에 의해 구속됐다"라고 항변하였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1 - 시작

김부선은 2007년 자신을 총각이라고 소개한 변호사 출신의 한 정치인과 데이트를 즐겼고 잠자리를 함께 했다고 고백했다.

https://www.segye.com/newsView/20160127003413

(김부선 이재명,과거 총각 행세하던 정치인과의 잠자리 폭로 하더니.."성남사는 가짜 총각?")

이에 논란이 뒤따르자 관계를 부인했다. 2013년 4월 그녀의 페이스북에 '성남 가짜 총각'을 언급하였다 바로 삭제하였다. 2016년 1월 다시 같은 행위를 하자, 이재명은 김부선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취지로 장문의 글을 그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에 김부선은 사과하고 게시한 글을 내렸다. 그러자 이재명도 자신의 글을 삭제하였다. 이 과정에서 주진우 기자가 김부선에게 조언한 것이 2018년 지방선거 기간에 보도되었다.

 

2018년 6월 10일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KBS 9시 뉴스 인터뷰를 통해 경기도지사 후보인 이재명과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은 KBS의 이런 보도 행태가 언론의 중립성을 훼손했다고 비판하였다. 6월 7일 바른미래당은 이재명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혐의로 고발하였고, 이재명 측도 6월 26일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로 서울 동부지검에 고발하였다.

 

분당경찰서는 11월 8일 이재명이 김영환과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으로 고발한 사건에 증거불충분 사유로 불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였고, 역시 12월 11일 바른미래당이 이재명을 고발한 건에 대해서도 공직선거법 위반을 입증할만한 증거가 나오지 않아 불기소 처분하였다.

 

2019년 1월 9일, 이프레스 편집인 이완규를 대표로 하고, 시민 2019명으로 이루어진 가칭 '공익고발단'이 김부선, 공지영, .김영환, 이창윤 등 4명을 무고죄, 정보통신망법 위반, 명예훼손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였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2 - ​과거의 이야기

 

김부선 이재명이 처음 만난 2007년에는 각각 변호사와 여배우였다.

이재명의 주장: 2007년 대선 당시 유세 후 단체 식사자리에서 소개받아 알게 되었으며 이후 유세현장에서 몇 차례 만났으며, 변호사로서 도움을 요청받아 만나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김부선의 주장: 당시 둘은 하룻밤 잠자리를 했고, 유부남인 것을 알고 헤어지고, 몇달 이후 다시 만나서 일년 넘는 불륜 관계를 지속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재명은 이런 불륜관계를 인정한적이 없다.

2010년

김부선 한겨례 신문과 인터뷰: 변호사출신 정치인과 데이트하고 잤는데 다음날 알고보니 유부남이었다.

https://www.nocutnews.co.kr/news/4979043

([타임라인] 이재명과 김부선 사이에 무슨 일이?)

2013년

김부선 페이스북글: 성남의 가짜총각 많이 늦었지만, 양심고백하시지요, 에라이 천발 받을 놈아

https://www.hani.co.kr/arti/area/area_general/848621.html

(이재명과 김부선, 누가 거짓말하나)

이재명은 성남시장에 당선되자마자 김부선과의 스캔들로 인해서 홍역을 치렀다. 당시 김부선과 이재명은 부인했지만 조선일보, 한나라당, 자유선진당, 이회창 등의 보수 정치 언론들은 공세를 이어갔다.

 

김부선의 불륜발언은 2010년 첫발언부터 그 당사자가 이재명임을 알 수 있었음은 물론, 2010년부터 2010년부터 2015년까지 많은 횟수의 폭로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이재명에게 타격을 주는 행동이었다. 반면, 이재명은 정치인이라서 그런지 최소한 2015년까지는 전혀 대응하지 못했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3 - ​현재의 주장

2016년 실명거론 이후 비로소 이재명이 공개적으로 김부선을 공격하는 발언을 시작했다.

2018년 이후, 이재명이랑 15개월을 외로우니까 만났다” “2007년 12월 말부터 2009년 5월까지 꽤 오랫동안 이 아파트(‘난방열사’ 파동 당시 거주했던 성동구 옥수동 소재 아파트로 추정됨)에 드나들었다”

이에 이재명 측은 공식 발표를 통해서 아래와 같이 반격했다.

2018년 6월 10일에는 이재명은 본인의 외도 의혹에 대해 100% 가짜 뉴스라며 반박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https://blog.naver.com/jaemyunglee/221295818098

([100%가짜뉴스] 김부선, 이용하는 정치공작세력들과 끝까지 싸우겠습니다.)

김부선의 주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김부선과 이재명 스캔들에서 김부선을 비판하는 측은 김부선이 불륜을 저질렀고, 그 결과 이재명 부인 김혜경에게 피해를 준 주제에 뭐가 그리 당당하냐고 한다.

 

이에 김부선은 이재명이 자신을 싱글이라고 한 말에 속아 이재명과 관계를 가졌고, 이재명이 속이지 않았으면 자신은 불륜을 하지 않았을 거라는 의미로 저 말을 한 것이다.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4 - 논란의 확대

 

그러나 과거 인터뷰를 봤을 때 이재명이 유부남인 사실을 밝힌 후에도 계속 만난 것이 사실이라면 김부선 역시 결코 책임을 벗어날 수 없다.

https://sports.donga.com/3/all/20180611/90517631/1

([인터뷰 전문] 김부선 “이재명, 하룻밤 자고 나니…거짓이면 천벌”)

2018년 10월 5일 김부선과 공지영이 이재명의 신체부위 비밀이라며 떠들어대는 녹취록이 누군가에 의해 공개됐다. 30여년동안 남자의 신체를 본 적이 없다던 김부선이 이재명의 신체비밀을 알고 있다는 것은 자신의 이전 발언과 모순된다. 결국 강용석은 이 녹취록을 농담이라며 자폭한다.

 

2018년 10월 16일 이재명이 직접 아주대병원에서 신체검사를 했고 아주대병원 측은 김부선 측이 주장한 점이 없다고 발표했다.

결국 해당 주장이 거짓임이 밝혀졌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18/nwtoday/article/4882188_30187.html

("점 없다, 뺀 흔적도 없다"…이재명 신체 검증으로 역공)

2020년 2월 16일 김부선이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영이 통화녹취의 주범이라고 폭로했다.

그리고, 공지영의 통화녹취 유출 후 공지영 전남편의 음란사진 전송 관련 김부선과 폭로전도 펼쳐진다.

 

2020년 8월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영과 김부선이 공방을 벌였다. 2020년 8월 12일 네이버-조선일보 공지영 '김부선, 내 세번째 남편과 섬씽' 두 여자의 막장극-이재명 관련 통화녹음 유출 문제로 둘 관계 틀어져버린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3&aid=0003553347

(공지영 "김부선, 내 세번째 남편과 섬씽" 두 여자의 막장극)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5 - 세상의 반응

 

이에 대해서 반응이 엇갈리는데 이재명 지지자들은 네거티브성 의혹일 뿐이며 김부선의 의혹이 사실이면 이재명을 고소/고발하거나 이에 대해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안희정 사태에서 봤듯이 김부선 본인이 공포를 가질 이유는 전혀 없다는 것.

이재명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해당 의혹들이 설득력이 있으니 사실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의혹에 휩싸인 이재명이 경기도지사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맞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김부선 본인이 좀더 확실한 증거들을 제시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재명에 대해 딱히 입장이 없는 사람들은 대체로 김부선의 주장이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 많고 본인이 직접 나서서 해당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도 아닌 만큼 "추가적이고 확실한 증거가 나오기 전까지는 현재로서는 신뢰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김부선은 증거를 제시하는 대신 말바꾸기만 계속 하고 이미지가 좋지 않은 강용석을 변호사로 선임하는 등 이해하기 힘든 행동들을 계속 하고 있기 때문에 보수 성향의 네티즌들마저 김부선을 비판하고 있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와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를 따릅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 - 영국 싱어송라이터, 중독성 있는 가수

에드 시런 잉글랜드의 싱어송라이터 ▶ 설명 : 영국의 유명 가수다. 최근 한국의 MSG워너비에게 함께 곡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해서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다. 에드 시런의 곡들은 어쿠스틱한 소울

kisscast.tistory.com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 피살 사건

조브넬 모이즈 피살 아이티 대통령 암살 사건 ▶ 설명: 2021년 한 나라의 대통령이 무장 괴한들에게 피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져서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암살당한 대통령은 아이티의 조브

kisscast.tistory.com

매각 대우건설 인수? - 중흥건설과 중흥그룹 아파트 S-클래스

 

매각 대우건설 인수? - 중흥건설과 중흥그룹 아파트 S-클래스

중흥건설 매각 대우건설 인수하는 중흥그룹 ▶ 설명 : 대우건설이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그런데 대우건설 인수에 중흥건설이라는 회사가 우선협상대상자가 되어 관심이 고조된다. S-클래스

kisscast.tistory.com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정리 - 유부남 불륜설과 허위사실 유포설 양측 주장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