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물-스타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 ⓒ 매맞는고참


김연경

배구선수

 

▶ 설명 : 
한국 배구를 대표하는 김연경 배구선수의 정보를 간략히 추렸다. 2021년 도쿄올림픽을 마지막 경기로 치루며 한국 배국 배구를 최고의 팀으로 만들어냈다. 배구선수 김연경의 나이, 키, 연봉 등 간단한 정보와 함께, 그간 한국 배구선수로서 어떤 길을 걸어왔는가를 알아 본다.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1988년 출생, 키 192cm, 몸무게 72kg이다. 315cm에서 스파이크를 치며 블로킹은 304cm까지 올라가는 선수다.

김연경은 대한민국의 배구 선수로 포지션은 레프트, 아웃사이드 스파이커이다.

세계 최고의 배구 선수 중 한 명으로 88년생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명실상부 현존하는 대한민국 여자배구계의 슈퍼스타다.

조혜정-이은경-지경희-장윤희-구민정 이후 한국 여자배구 거포의 계보를 잇는 선수이자 뛰어난 거포로 평가 받고 있다.

선배들을 뛰어넘어 한국 배구사 이래 가져보지 못했던 입지전적인 스포츠인으로 자리잡았다.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소속 배구 선수이자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다.

2005년 흥국생명에 입단하여 데뷔하였고 2012년 런던 올림픽 여자 배구 대회 MVP를 수상한 바 있다.

2019년 12월 중국에서 열린 FIVB 월드클럽챔피언십에서 베스트 아웃사이드 스파이커에 선정되면서, 소속 리그의 전 클럽 대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함과 동시에 여전히 뛰어난 레벨의 선수라는 것을 입증했다.

10년이 넘는 소속팀과 국가대표에서의 혹사에도 불구하고 참가하는 대회마다 득점과 공격 1위를 여러 번 해낸 김연경은 정말 뛰어나게 훌륭하다고 볼 수밖에 없다.

 

상하이와 한 시즌이 끝난 후 2017년 터키의 엑자시바시 비트라와 2년계약에 성공했는데, 연봉은 여전히 세계선수들 중 최고 수준에 속하는 130만 유로(약 17억 원)으로 추정된다.

런던 올림픽 도중 올라온 외국의 스포츠 일간지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김연경은 당시 세계여자배구 선수 연봉 중 최고금액인 약 100만 달러(un millón de dolares)를 받는다고 적혔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불확실하다.

V-리그 여자배구가 킬러컨텐츠를 넘어서 한겨울 최고의 컨텐츠로 자리잡게 된 것도, 여자배구의 부흥기를 이끈 것도 그 시작점은 김연경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배우 김용건 낙태 논란] 하정우 부친 낙태 강요 고소에 오해 입장 밝혀

 

[배우 김용건 낙태 논란] 하정우 부친 낙태 강요 고소에 오해 입장 밝혀

김용건 낙태 논란 배우, 1946년생 ▶ 설명 : 탤런트 김용건의 낙태 강요 고소 사건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김용건은 2021년 76세가 되었는데, 배우 하정우의 아버지다. 그런데 37세 여성이 그의 아

kisscast.tistory.com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황선우 수영 선수 / 올림픽 유망주 ▶ 설명 :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수영 경기에서 황선우(수영선수)는 한국의 차세대 유망주가 주목 받았다. 심지어 현지 중계진까지도 메달을 주고 싶다

kisscast.tistory.com

오또맘(본명 오태화) - 뜻, 인스타그램, 몸매, 나이, 사생활 논란

 

오또맘(본명 오태화) - 뜻, 인스타그램, 몸매, 나이, 사생활 논란

오또맘 본명 오태화 ▶ 설명 : 오또맘의 본명은 오태화이며, 인스타그램에서 몸매와 나이로 화제에 오른 인물이다. 그러나 한편 실제 사진이 등장하자 소탈하다는 평도 받았다. 오또맘의 사생

kisscast.tistory.com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김연경 배구선수 정보 / 키, 나이, 연봉 (한국 배구 국가대표)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