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물-스타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황선우

수영 선수 / 올림픽 유망주

 

▶ 설명 :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수영 경기에서 황선우(수영선수)는 한국의 차세대 유망주가 주목 받았다. 심지어 현지 중계진까지도 메달을 주고 싶다는 칭찬을 할 정도로 활약이 눈부셨다. 그런데, 2003년생이기에 미래에 큰 기대를 걸게 되었다. 수영선수 황선우는 안타깝게 올림픽 금메달을 따지는 못했지만, 다음 올림픽에서는 메달리스트가 될 것이 기대된다.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수영선수 황선우 올림픽 유망주

 

대한민국의 수영 선수이며, 2020 경영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자유형 100m 결선에서 48초 25의 한국신기록을 세워 박태환의 뒤를 이을 한국 수영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는 선수이다.

종전 한국 최고기록(48초 42)를 6년 9개월 만에 0.17초 단축시켰다. 한국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200m에서는 한발 더 나아가 1분 45초 92를 기록하며, 올림픽 자격 기록 통과와 동시에 주니어 세계신기록을 새로 썼다.

2020년 11월, 대한민국 경영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자유형 100m에서 한국신기록을, 자유형 200m 세계 주니어 신기록을 갱신하였다.

기록이 리우 올림픽 기준으로도 은메달에 해당하는 기록이라 박태환 이후 다시 올림픽 수영에서 메달을 딸 수 있을 거란 희망에 여러 국내 언론에서 이번 올림픽 한국 선수단의 어린 기대주 중 하나로 꼽고 있다.

 

 


황성우 선수 프로필, 키

 

아버지 어머니 두 분 다 수영을 하셔서 부모님을 따라 유아반에 등록해 7살부터 수영을 시작했는데, 2008 베이징 올림픽이 있었던 다음 해라 이때부터 장난 삼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겠다고 생각했었다고 한다.

나이는 2003년 5월 21일이며, 키는 187m로 현재도 크고 있다.

2020년 하계 올림픽 수영 국가대표로 출전하며(2021년 도쿄 올림픽 수영 선수 황선우), 첫 올림픽 출전인 황선우는 주 종목인 자유형 100m, 200m을 비롯하여, 자유형 50m와 계영 800m 등 4개 종목에 출전했다.

개인 최고 기록은 제32회 일본 도쿄 하계 올림픽에서 200m 자유형에서 1분44초62로 예선 1위를 한 것이다. 출전선수 중 유일한 1분 44초대 기록이었으며, 50m, 100m, 150m, 200m 구간에서 모두 조 1위로 통과하였다.

한국 수영 선수가 올림픽 결선에 진출한건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박태환 이후 9년만이자 역대 한국 선수 중에는 남유선, 박태환에 이어 세번째다.

 

 


 

황선우 수영선수의 올림픽 성적

27일 황선우(18, 서울체고)는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 45초 26의 기록으로 8명 중 7위로 마감했다.

황선우는 비록 200m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아직 성장이 완료되지 않은 젊은 선수이니만큼 지구력을 키워서 마지막 스퍼트만 보완한다면 이후 치러질 국제대회, 나아가 다음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충분히 메달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고등학생이라 체격이 완성되지 않았고 3년 후 다음 올림픽에는 수영선수의 최전성기 나이라고 할 수 있는 21살이기에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한국 스포츠 정책 과학원 박사는 황선우에 대해 "키가 자라고 있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아직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 그런데도 체질량지수가 11%로 다부진 편이다. 근력을 더 키워야 한다"고 평가했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공개 위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위키백과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페미위키의 CC-BY-SA 4.0(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이 적용됩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노르딕 워킹 Nordic walking ▶ 설명 : 노르딕 워킹의 뜻은 스칸디나비아식 걷기라는 의미다. 스칸디나비아는 북유럽의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등을 의미한다. 즉, 스키가 활발한 나라에서 눈이

kisscast.tistory.com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0년 도쿄 올림픽 2020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 설명 : 2021년 도쿄 올림픽 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이다. 패럴림픽 기간은 8월 24일이다. 원래 명칭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이었다

kisscast.tistory.com

이안류란 뜻 - 해운대 이안류 대처법 사고 방지, 발견 방법

 

이안류란 뜻 - 해운대 이안류 대처법 사고 방지, 발견 방법

이안류 離岸流, 립 커런트, rip current ▶ 설명 : 해운대에서 이안류란 원인으로 인명 사고가 나곤 한다. 이것은 파도 사이에서 보이지 않게 은밀히 와서는 갑자기 사람을 빨아들이듯 끌고 들어

kisscast.tistory.com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황선우 수영선수 - 올림픽 수영 경기 프로필과 키 (차세대 유망주)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