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위키 백업/인간-건강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 ⓒ 5598375


노르딕 워킹

Nordic walking

 

▶ 설명 : 
노르딕 워킹의 뜻은 스칸디나비아식 걷기라는 의미다. 스칸디나비아는 북유럽의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등을 의미한다. 즉, 스키가 활발한 나라에서 눈이 녹은 여름에도 스키 폴대를 잡고 걸어면서 운동 효과가 드러난 것이다. 노르딕 워킹이란 운동방법(피트니스 스포츠 장점)은 노인에게도 좋기 때문에, 젊은이 중에도 체력이 약하거나 근력이 약한 경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노르딕 워킹이란 뜻

 

노르딕 워킹이란 핀란드어-원산지 전신 버전 보행 건강 증진 신체 활동으로 비 운동 선수와 스포츠로 운동 선수 모두 즐길 수 있다. 이 활동은 다음과 같이 특별히 고안된 워킹 폴로 수행된다.

노르딕 워킹 (원래 핀란드어 Sauvakävely)는 특별히 고안된 기둥으로 걷는 피트니스다.

엑셀은 1999 년 '노르딕 워킹'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대중화했다.

1979년 노르딕 워킹의 개념은 원피스 스키 폴을 사용하면서 오프 시즌 스키 훈련 활동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눈이 부족한 스키 레이서들은 항상 스키 워킹과 힐 바운딩을 위해 일체형 스키 폴을 사용하고 있다. 피트니스 워커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고 판매 된 최초의 폴은 1988년 미국에서 생산되었다.

 

 

 


노르딕 워킹 방법과 장점

일반 걷기와 비교할 때 노르딕 워킹(폴 워킹이라고도 함)은 보폭마다 폴에 힘을 가하는 것을 포함한다.

삼두근, 이두근, 어깨, 복부, 척추 및 기타 핵심 근육은 주어진 속도에서 심박수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노르딕 워킹은 폴없이 걷는 것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최대 46 %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기존의 워킹에 비해 근력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여 단시간에 유산소 능력과 근력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적 건강 요소를 개선하는 데 적합하다.

존 워킹에 비해 상체 근력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노인들의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동 모드다.​

 

 


 

<저작권 표시>

이상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 문서 안내>

이 문서는 위키백과와 나무위키의 백업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백과 등 공개 위키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와 나무위키의 CC BY-NC-SA(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위키트리의 CC-BY-SA(저작자 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페미위키의 CC-BY-SA 4.0(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를 따릅니다. 
이 문서의 생성은 특정 부분의 비교, 정보, 참고, 간략화를 위한 것입니다.  (참고로, 문서의 생성 기록 일자까지의 업데이트가 최종임을 밝힙니다)

 


 

이것도 읽어 보세요!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1년 도쿄 올림픽 - 2021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2020년 도쿄 올림픽 2020년 하계 올림픽 기간 (+축구, 야구) ▶ 설명 : 2021년 도쿄 올림픽 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이다. 패럴림픽 기간은 8월 24일이다. 원래 명칭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이었다

kisscast.tistory.com

냉방병 - 원인, 증상(열, 두통, 설사, 구토)와 예방법

 

냉방병 - 원인, 증상(열, 두통, 설사, 구토)와 예방법

냉방병 원인과 증상, 예방법 ▶ 설명 : 보통 때보다 너무 덥고 열대야까지 많아지면서 냉방병도 늘고 있다. 이 글에서는 냉방병의 원인과 증상(열, 두통, 설사, 구토 등)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냉

kisscast.tistory.com

복날 (초복, 중복, 말복) - 음식(삼계탕, 육개장, 보신탕) 정보

 

복날 (초복, 중복, 말복) - 음식(삼계탕, 육개장, 보신탕) 정보

복날 초복, 중복, 말복 음식 ▶ 설명 : 절기에는 들지 않지만, 복날이란 여름 중에서도 가장 더운 날이다. 복날은 초복, 중복, 말복이고, 날짜는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에 걸쳐 있다. 이렇게 더운

kisscast.tistory.com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노르딕 워킹이란 뜻 - 피트니스 노르딕 워킹 운동 방법과 장점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