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 Queen Mary Master


 

13세기, 15세기 중세 유럽의 식사량

 

중세 식단의 칼로리 함량과 구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역마다, 그리고 계급 간에도 다양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 다이어트는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알코올에 소비되는 대부분의 칼로리를 가진 높은 칼로리를 가진 경향이 있었습니다. 비록 고기가 모든 사람들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지만, 하위 계급들은 종종 고기를 먹을 여유가 없었고, 교회에 의해 매일 고기를 먹는 것을 허락 받지 못 했다. 13세기 영국에서, 고기는 전형적인 추수 근로자들의 식단에 칼로리의 무시할 만한 부분을 기여했지만, 그것의 비율은 흑사병 이후 증가했고, 15세기까지, 그것은 총 열량의 약 20%를 제공했다. 중세 영국의 귀족들 사이에서도, 곡물은 비록 고기와 생선의 풍부한 공급이 포함되어 있지만, 14세기 초에 65-70%의 칼로리를 제공했고, 그들의 육류 소비도 흑사병의 여파로 증가했다. 

 


중세 유럽인은 얼마나 먹었을까

 

상세한 기록을 이용할 수 있는 15세기 초 영국 귀족 가문의 한 가정에서, 점잖은 가족 구성원들은 가을에 전형적인 고기 식사로 3.8파운드(1.7kg)의 엄청난 양의 고기를, 겨울에는 2.4파운드(1.1kg)의 빵1과 9파운드(0.41 kg)와 7온스4의 고기를 받았다. 1갤런의 맥주 또는 와인(그리고 사순절을 제외하고 일주일에 5일, 하루에 두끼의 고기 식사가 있었을 것이다). 1469년 헨리 스태포드의 가정에서 부드러운 구성원들은 식사당 2.1파운드(0.95kg)의 고기를 받았고, 다른 모든 구성원들은 1.04파운드(0.47 kg)의 빵과 91파운드파운드4의 영국식 갤런(1.1L;0.30kg)의 알코올을 받았다. 이러한 양 외에도, 이러한 가구의 일부(대개 소수)는 아침 식사를 했는데, 이것은 고기는 포함하지 않지만, 아마도 또 1다른 ⁄ 영국4식 갤런의 맥주를 포함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불확실한 양의 빵과 맥주는 식사 사이에 소비되었을 것이다.

 


중세 유럽 육식과 식사

 

가족장의 식단은 붉은 고기를 적게 먹는 것, 보다 질 좋은 야생 게임, 신선한 생선, 과일, 그리고 와인을 포함한 이러한 구조와 다소 달랐다. 수도원에서는 7세기에 성 베네딕트 16세에 의해 식단의 기본 구조가 정해졌고 1336년에 교황 베네딕토 12세에 의해 강화되었지만, 수도사들은 이러한 규칙들을 "처리" 하는데 능숙하다. 와인은 하루에 약 10영국식 액체 온스로 제한되었지만, 그에 상응하는 맥주 제한은 없었으며,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는 각 수도사에게 하루에 1영국식 갤런의 맥주를 허용했다. "4피트 동물"의 고기는 매우 약하고 아픈 사람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에게 일년 내내 금지되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지방과 베이컨과 같은 다양한 가공 식품이 고기가 아니라고 선언함으로써 우회되었다. 

 


중세유럽 종교인들의 식사

 

두번째로, 베네딕트 수도원들은 세리코드라고 불리는 방을 포함하고 있었는데, 그곳에는 성 베네딕트의 규칙이 적용되지 않았고, 많은 승려들이 식사를 했다. 각각의 스님들은 정기적으로 사관 학교나 교정에 보내질 것이다. 베네딕트 12세가 모든 승려들 중 적어도 절반이 정해진 날에 구내 식당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고 판결했을 때, 수도사들은 아픈 사람들과 abbot의 식탁에 초대된 사람들을 심판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대답했다. 전반적으로, 15세기 후반 웨스트민스터 사원의 스님에게는 하루에 2.25파운드의 빵이 허용되고, 금요일과 사순절을 제외하고는 하루에 5개의 계란이 허용되고, 안식일과 사순절을 제외한 4일 간의 고기, 그리고 3일 간의 생선이 허용될 것이다. 안식일과 사순절 동안 매일. 이 칼로리 구조는 부분적으로 영국의 후기 중세 수도원들의 고급스러운 지위를 반영했고, 부분적으로는 영국에서 가장 부유한 수도원 중의 하나였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의 지위를 반영했다; 다른 수도원에서의 승려들의 식사는 좀 더 수수했을 것이다.

 


중세 유럽인의 칼로리 섭취량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 량은 약간의 논쟁의 대상이 된다. 대표적인 추정치는 성인 농민 남성은 하루에 2,900칼로리(12,000kJ), 성인 여성은 2,150 칼로리(9,000kJ)가 필요한 것이다. 더 낮은 추정치와 더 높은 추정치가 모두 제안되었다. 선원과 군인뿐만 아니라 특히 많은 육체 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3,500칼로리(15,000kJ)이상을 소비했을 수 있다. 귀족 섭취 량은 하루 4000~5000Cal(17,000~21,000kJ)에 달했을 수 있다. 승려들은 금식 시"정상"일 동안 하루에 6천 칼로리(25,000kJ), 4,500칼로리(19,000kJ)를 섭취했다. 이러한 과도한 행동의 결과로, 비만은 상류층에서 흔하게 나타났다. 특히 스님들은 관절염과 같은 비만과 관련된 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았다.

 

 

 

중세 유럽,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