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shafman

 

당시 남부와 북부의 경제 · 사회 · 정치적 차이가 확대되고 있었다. 남부에서는 농업 중심의 플랜테이션 경제가 번성하고 특히 면화 를 유럽에 수출했다. 플랜테이션 경제는 흑인 노예 노동 에 의해 유지되고 있었다. 그리고 농장 소유자가 실질적으로 남부를 지배했다. 남부의 면화 재배의 급속한 발전은 영국면 공업의 발전에 따라 증가 면화 수요에 힘 입은 것으로, 영국을 중심으로 한 자유 무역 지역에 속할 수 남부의 이익 이었기 때문에 남부는 자유 무역 을 싶었다.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이에 비해 북부에서 미영 전쟁 ( 1812 년 - 1814 년 )에 의한 영국 공업 제품의 두절로 오히려 급속한 공업화 가 진전되고 있으며, 새로운 유동적 노동력을 필요로하고 노예는 상반했다. 또한 유럽산 공업 제품 보다 경쟁력 우위 유지하기 위해 보호 무역 이 요구되고 있었다. 그 결과 노예제에 대한 태도와 무역에 대한 태도 모두에서 의견을 달리했다 북부의 자유 주 (노예제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자유'노예 국가에 대한 개념 호칭)와 남부의 노예주의 대립 이 한층 강화했다. 게다가이 대립은 미국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영토를 확장했다 것에서 더 심각하게되어 버린다.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그것은 재정난에 빠진 프랑스 ( 나폴레옹 )에서 루이지애나 테리토리 를 구입 ( 루이지애나 매입 ) 한 일과 멕시코 에서 "독립"한 텍사스 공화국 과 캘리포니아 공화국 을 미국에 더한 것 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상원 에서 유지되고 자유(북부)와 노예 주 파 (남부)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을 의미했다.

 

이때 캘리포니아 를 자유 국가로, 뉴 멕시코 준주 , 유타 준주 에 대해서는 국가로 승격 할 때 주민 스스로가 노예 국가 또는 자유 국가를 결정하는 것 (인민 주권)이되었다. 이 협정에 따라, 남부는 노예 국가가 소수가되는 것, 즉 자유 국가 측이 상원 의원 수가 많아지는 것에 위기감을 안았다. 참고로 개전 시점에서 북부의 인구는 약 2200 만 남부의 인구는 약 900 만이었다고된다. 게다가 남부의이 인구는 약 400 만도 노예의 인구를 포함한 숫자이다.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이러한 대립은 점차 첨예화하고 있고, 1857 년 이후가되면 미국은 드레드 스콧 대 샌포드 사건 의 판결, 캔자스 네브래스카 법 , 존 브라운 에 따르면 하 퍼스 페리 습격 사건 등 문제가 연달아 일어나고 남북 의 대립은 더 이상 진정이 불가능한 지점까지 도달했다. 북부에서는 노예 제도에 반대하는 새로운 정당인 공화당이 급속히지지를 확대하는 한편 여당 인 민주당은 북부와 남부의 대립이 격화되고 당이 남북으로 갈라지는 사태가 있었다.

 

 

미국, 남북전쟁, 배경, 원인 흑인, 노예, 해방운동, 경제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