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링컨 대통령의 남북 전쟁  

 

이 전쟁은 북부 남부 모두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남부는 중앙 집권적인 북부주의를 내걸고 봉기 한 것이었다하지만 북부와의 전쟁을 수행하는데 집권화는 불가피 연합국 정부와 일부 주 사이에 갈등이 생겼다. 또한 북부 의한 해상 봉쇄에 의해 남부 경제의 주력 인 면화 수출은 큰 타격을 받아 남부 경제는 혼란 갔다. 북부에서도 정부의 권한은 강 화하고 있고, 소득세의 도입과 불환 지폐의 발행 등으로 정부의 재정을 강화하는 대책이 취해졌다.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또한 남부의 총기는 프랑스 제 수공업 제품이 많은 북군의 총기는 품질 통제 된 공장 생산 것들이 많았다. 이는 부품의 호환성이 남군의 총기에서는 어려웠던 반면, 북군의 총기는 부분적으로 손상된 총기에서 사용할 수있는 부분을 모아 새롭게 사용할 수있는 총기를 재생할 수로 이어진다. 이러한 공업력의 근저의 차이가 점차 전황을 좌우하게되었다.

 

미국 남북전쟁 결과  

 

1864 년 3 월, 그랜트가 북군 총사령관에 취임했다. 남부의 일부 부대는 이번 여름에 미국 수도 워싱턴 DC 까지 육박했지만, 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장비, 인구, 산업 능력 등 종합 능력이 뛰어난 북군이 우세하게 서게되었다 . 또한 그랜트는 지금까지의 장군과는 달리 대규모 작전에서 패배하고도 인상 같은 것은하지 않고 그대로 적지에 머물러 북 버지니아 군과 계속 싸웠다.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또한 서부에서는 그랜트에서 서쪽 지휘권을 인수 한 윌리엄 셔먼 이 1864 년 5 월에 애틀랜타 방면 작전 을 시작하고 9 월에는 남부 잔존 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요충지 애틀랜타 를 함락시켰다. 애틀랜타를 잿더미로 돌아갔다 셔먼은 이어 남부 의붓 전 능력을 빼앗기 위해 대서양을 향해 초토화 진격 작전을 개시했다. 

 

바다로 진군 이다. 이미이 지역에 북군에 대항 할 수있는 전력은 남아 있지 않고, 북군은 모든 것을 파괴하면서 진군 해 12 월에 조지아 해안의 사바나 에 달했다. 또한 여기에서 셔먼 군은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고 1865 년 1 월 캐롤라이나 방면 작전 을 시작하고 사우스 캐롤라이나로 진격. 2 월 17 일에는 수도 콜롬비아 를 파괴하고 같은 달 18 일에는 항구 도시 찰스턴 을 항복시켰다. 3 월에는 노스 캐롤라이나에 들어가 주 중부의 고루즈보로 까지 도달했다.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1865 년 3 월에는 북군의 마지막 공세이다 아뽀마톳쿠스 방면 작전 이 시작되어 4 월 1 일 의 파이브 포크스 전투 에서 타격을받은 남부은 4 월 3 일 에 남부의 수도 리치몬드 에서 철수 서쪽으로 퇴각했다. 그러나 북군과 4 월 9 일 에 코트 하우스 전투 가 일어나 리가 항복 남북 전쟁은 사실상 끝났다.

 

서로 모든 국력을 투입 한 것으로부터 남북 전쟁은 세계 최초의 총력전 의 하나가되었다. 최종 동원 병력은 북군이 156 만명, 남부가 90 만명 에 달했다.

양군 따라 50 만명의 전사자를 냈다. 이것은 미국이 이후 오늘까지 겪고있는 전쟁 사상 최악의 사망자 수이다. 또한, 북군의 공식 전사자 수는 36 만 4511 명이지만, 남군의 공식적인 전사자 수의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육군 헌병 사령관의 보고서에는 13 만 3821 명이다 .

 

 

 

링컨 대통령,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링컨 대통령의 남북전쟁 승리 - 미국 남북전쟁 결과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