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12019

 

남북전쟁과 노예해방

 

노예 제도가 붕괴 한 것은 남부 주에서 값싼 노동력을 잃는 것을 의미했다. 텍사스에서 심각한 우울증에 빠졌다 .

 

남부 주 북부에 의한 군사 점령하에 그 아래에서 흑인에게 투표권이 주어졌다. 그러나 1877 년 이후 남부의 백인 국가 내에서 주도권을 회복하면 심한 흔들 복원이 일어났다. 1890 년대 이후 남부 각주는 잇따라 유색 인종에 대한 격리 정책 ( 짐 크로 법 )을 입법 노예 없이되었지만 인종 차별 (엄밀하게는 인종 차별)는 다시 강화되었다. 이 인종 차별 상황이 개선되는 것은 1950 년대의 민권 운동 을 기다려야했다.

 

"노예 해방 선언"은 남부에서 노예 취급을 받던 흑인 해방되었다. 그러나 남부의 흑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은 그 후에도 잠재적으로 남아 KKK 등의 활동을 낳는 토양이되었다. 남부에서는 현재까지도 남북 전쟁은 "북부의 침략 전쟁 '(The War of Northern Aggression : 미국의 남북 전쟁의 별명 )이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있다.

남부의 흑인 차별은 후에 남부에서 북부로 흑인의 대이동 이 일어나는 원인이된다.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남북 전쟁의 의미 

 

남북 전쟁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대립 축이 생각된다.

 

노예 제도를 부정하는 북부 vs. 노예를 긍정적 남부
보호 무역을 추구 북부 vs. 자유 무역을 추구 남부

 

이처럼 남북은 체제 나 경제 구조에서 다른 나라라고도 말할 정도로 딴판이었다. 이 대립 축은 19 세기 영국 을 중심으로 한 세계 경제 체제 형성 과정에서 일어난 일련의 정변 · 전쟁의 일환이다. 이 전쟁 직전에는 일본 에 함선을 파견 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시작된 산업 혁명 의 물결은 동서에서 동아시아 에 도달했다. 농업 국가 로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100 년이지나, 산업 경제 화를 추진 북부 및 원료 공급지로서 농업 경제를 계속하고 싶은 남부들이 국가로 결정될 것이 어려워 졌기 때문에 전쟁이 일어났다.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남부는 독립을 요구했다. 그 이유는 노예 제도의 유지이다. 독립해야 노예제 폐지 국가가 점점 증가하고 노예 제도가 소멸 해 버린다. 먼로주의 를 내세워 유럽 의한 경제 지배를 기피 한 미국은 강한 주권 국가를 표방하고 있으며, 남부 주들의 이탈은 인정 어려웠다. 미국으로의 강한 토대를 마련하기는 독립을 요구하는 남부와 대립이 불가피한 상황이되었다. 섬터 요새 전투 를 계기로 첨예 한 대립 환경은 불을 뿜는되었다.

 

결과적으로 북부가 승리하고 미국은 국민 국가 로 발전을 계속하게된다. 종전 후 알래스카를 인수하고 북미 대륙 은 세계적으로도 안정된 정세를 유지하게 이민 유입의 증가도 국력을 신장시켰다. 열강 의 하나가되었다 미국은 유럽에 대한 상대적인 국력 증대를 배경으로 중남미와 동아시아 국제 활동을 벌이게되었다.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또한 일본에서는이 전쟁에서 사용 된 중고 소총 류가 대량으로 수입되고 보신 전쟁 에서 무기로 사용되고있다. 특히 미국에서 발명 된 개틀링 포 는 남북 전쟁에서는별로 사용되지 않고, 보신 전쟁에서 처음으로 본격적으로 사용되었다고 말한다. 다른 미국은 1858 년에 미일 수호 통상 조약 을 맺어 일본의 ' 쇄국 '을 해제하고 일본에 큰 영향력을 확보 한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미국은 남북 전쟁과 전쟁의 전후 처리에 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보신 전쟁에서는 막부 측에 영국 이 협력, 막부 측에 프랑스 가 협력하는 도식이, 미국은 크게 상관하지 않았다.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미국 19세기 남북전쟁 결과, 영향, 의미, 뜻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