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고대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의 시작

 

그레코로만형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90~168)는 2, 3세기에 황금 체르소네세(말레이 반도로 믿어지는 곳) 끝에 사바나(Sabana)라는 곳을 확인했다. 싱가포르의 가장 초기의 서면 기록은 3세기부터 푸루오 충( island  中 中) 섬을 기술한 중국계 계정에 있을 수 있다. 이는 말레이어 이름인 '펄라우 우종'(Pulau Ujong)이나 (말레이 반도의 섬)에서 따온 전사로 생각된다. 1025년, 초라 제국의 라젠드라 초라 1세는 인도양을 가로질러 군대를 이끌고 스리비자얀 제국을 침공하여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여러 곳을 공격했다.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초라군은 테마섹(현재의 싱가포르)을 몇 십 년 동안 지배했다고 한다.  그러나 테마섹이라는 이름은 촐라 기록에는 등장하지 않았으나, 반역사적인 말레이 연보에는 라자 철란(라젠드라 초라 추정)과 테마섹이 관련된 이야기가 언급되었다. 1365년에 쓰여진 자바 서사시 나가라크레타가마는 투마식(해안 도시 또는 "해항"이라는 뜻일 가능성이 있음)이라는 섬에 정착한 것을 가리켰다.  테마섹이라는 이름은 13세기 스리 트리 부아나(일명 상닐라 우타마)의 스리비자야 왕자가 테마섹을 건국했다는 이야기를 담은 세자라 멜라유(말레이 연보)에서도 붙여졌다. 스리 트리 부아나는 사냥 여행을 위해 테마섹에 착륙했고, 사자라고 하는 이상한 짐승을 보았다. 왕자는 이것을 상서로운 징조로 삼고 산스크리트어로 "사자 도시"라는 뜻의 "신가푸라"라는 정착지를 세웠다. 그러나 학자들에 따르면 신가푸라라는 이름의 실제 기원은 불분명하다. 

 

 

동남아시아 중세의 싱가포르


1320년 몽골 제국은 섬의 남쪽에 있는 케펠 하버로 추정되는 롱야멘(또는 드래곤의 이빨문)이라는 곳에 무역 사절단을 파견했다.  1330년경 이 섬을 방문한 중국인 여행자 왕다유안은 롱야맨을 단마자이(말레이 테마섹 출신), 다른 하나는 반주(말레이 판쿠르 출신)의 뚜렷한 두 정착지 중 하나로 묘사했다. 반쥬는 현재 포트캐닝힐로 여겨지고 있으며, 최근 포트캐닝에서 발굴한 결과 싱가포르가 14세기에 중요한 정착지였다는 증거가 발견되었다.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왕씨는 룽야멘(오랑 라우트)의 원주민과 중국인 거주자들이 룽야멘에 함께 살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싱가포르는 중국 밖에 중국 공동체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장소 중 하나이며, 고고학적 증거에 의해 입증된 가장 오래된 장소 중 하나이다. 
14세기에 이르러 스리비자야 제국은 이미 쇠퇴하였고, 싱가포르는 말레이 반도를 장악하기 위한 시암(현재의 태국)과 자바에 본부를 둔 마자파히트 제국 사이의 투쟁에 휘말렸다. 말레이지아 연보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마자파히트 공격으로 한 번 패했다. 

 

 

싱가포르 역사와 이슬람

 

마지막 왕인 술탄 이스칸다르 샤는 몇 년 동안 이 섬을 통치하다가, 말라카 술탄국을 세운 멜라카로 강제 이주되었다.  그러나 포르투갈 소식통들은 테마섹이 팔렘방 출신의 파라메스와라(술탄 이스칸다르 샤와 동일인으로 생각됨)에 의해 통치자가 살해된 샴의 신하였으며, 그 후 파라마스와라는 샴의 신자나 마자파히트에 의해 말라카로 쫓겨났으며, 그곳에서 말라카 술타이트를 건국했다고 밝혔다.  현대의 고고학적 증거는 포트캐닝의 정착지가 이 무렵에 버려졌음을 암시하고 있다. 비록 그 후 싱가포르에서 얼마간 무역 정착지가 이어졌지만 말이다. 말라카 술탄국은 이 섬에 대한 권한을 확장했고 싱가포르는 말라카 술탄국의 일부가 되었다.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그러나 16세기 초에 포르투갈인이 도착했을 때, 알폰소 데 알부커키에 따르면, 싱가푸라는 이미 "대단한 폐허"가 되었다.  1511년 포르투갈인이 말라카를 점령하고, 말라카의 술탄은 남쪽으로 탈출하여 조호르 술탄국을 세웠으며, 그 후 싱가포르는 술탄국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포르투갈인들은 1613년에 싱가포르의 정착지를 파괴했고, 그 후 2세기 동안 그 섬은 무명에 잠겼다. 

 

 

북한 군대 징병기간, 복무기간 - 북한군 예산과 무기 판매

 

북한 군대 징병기간, 복무기간 - 북한군 예산과 무기 판매

북한 군대 징병기간, 복무기간 - 북한군 예산과 무기 판매 북한 징병 복무 기간 추가 정보 : 북한의 징병 북한은 남성에 대한 보편적인 징병과 많은 사전 및 사후 요구 사항을 가진 여성에 대한 선택적 징병을 가..

kisscast.tistory.com

19세기 미국 남북전쟁의 시작 - 북군, 남군의 전투

 

19세기 미국 남북전쟁의 시작 - 북군, 남군의 전투

19세기 미국 남북전쟁의 시작 - 북군, 남군의 전투 남북전쟁 시작 1860 년 11 월의 대통령 선거 에서 노예제가 쟁점의 하나가되어 노예제의 확대에 반대하고 있던 공화당 의 에이브 러햄 링컨 이 당선됐다. 이 시..

kisscast.tistory.com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 유럽 종교의 영향 로마 가톨릭 , 동방 정교회 교회 와 그들의 달력은 식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육식은 대부분의 기독교인들 에게 일년 내내 3 분 동..

kisscast.tistory.com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동남아시아 국가 싱가포르 역사 - 고대의 싱가포르 역사 지도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