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싱가포르 역사와 영국, 네덜란드

 

16세기에서 19세기 사이에 말레이 군도는 1509년 말라카에 포르투갈 인이 도착한 것을 시작으로 점차 유럽 식민지 세력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포르투갈의 초기 지배는 17세기 동안 이 지역의 대부분의 항구를 장악하게 된 네덜란드인에 의해 도전받았다. 네덜란드는 군도 내에서 무역에 대한 독점권을 확립했는데, 특히 향신료에서 이 지역의 가장 중요한 제품이었다. 영국을 포함한 다른 식민지 세력은 비교적 사소한 존재로 제한되었다.   1818년 스탬포드 래플스 경은 벤쿨렌의 영국 식민지 부지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중국과의 아편 무역 제도와 함께 매우 중요해진 중국과 영국 인도 사이의 무역로가 군도를 통과했기 때문에 영국이 군도의 지배적인 강국으로 네덜란드를 대체해야 한다고 결심했다.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네덜란드는 영국이 네덜란드가 통제하는 항구에서 운항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높은 관세를 부과함으로써 이 지역에서의 영국 무역을 억제해 왔다. 라플스는 인도-중국 무역의 주요 선박 통로인 말라카 해협을 따라 새로운 항구를 설립함으로써 네덜란드에 도전하기를 희망했다. 그는 영국인이 페낭과 벤쿨렌의 항구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세 번째 항구가 필요했다. 이 항구는 인도와 중국 사이의 주요 무역로를 따라 그리고 말레이 군도의 한가운데에 전략적으로 위치해야 했습니다. 그는 인도 총독이자 영국 동인도 회사의 상관인 헤이스팅스 경을 설득하여 이 지역의 새로운 영국 기지를 찾기 위한 탐험에 자금을 지원했다.  

 

 

싱가포르 지도 위치 문화


래플스는 1819년 1월 28일 싱가포르에 도착했고 곧 이 섬을 새로운 항구의 자연스러운 선택으로 인식했다. 말라카 해협 근처의 말레이 반도 남단에 놓여 있었고, 자연적인 깊은 항구, 민물 공급, 선박 수리를 위한 목재 등을 소유하고 있었다. 또한 인도와 중국의 주요 교역로를 따라 위치해 있었다. 라플레스는 싱가포르 강 하구에서 말레이인 거주지를 발견했는데, 약 150명의 인구가 약 120명의 말레이인과 30명의 중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테멘공(Temengong)과 텡쿠 압둘 라만(Tenku Abdul Rahman)이 이끌고 있다. 이 말레이들 중 약 100명은 원래 테멘공(Temengong)이 이끄는 1811년에 조호르(Johor)에서 싱가포르로 이주했다.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섬 전체가 다양한 부족과 오랑 라우트(바다 집시)를 포함하여 1,000명의 인구를 가질 수 있다.  이 섬은 명목상 네덜란드인과 부기스의 지배를 받는 조호르 술탄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술탄국은 파벌 분열과 텡쿠 압두르 라흐만과 그의 신하들은 리아우에서 망명 생활을 하고 있는 텡쿠 라만의 형 텡쿠 롱에게 충성을 다했다. 테멘공의 도움으로 라플스는 텡쿠 롱을 싱가포르로 밀반입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술탄 후세인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아 텡쿠 롱을 조호르의 정당한 술탄으로 인정하고 테멘공에게 연간 5000달러와 3000달러를 지불할 것을 제안했고, 그 대가로 술탄 후세인은 영국에게 싱가포르에 교역소를 세울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할 것이다.  1819년 2월 6일 정식 조약이 체결되어 근대 싱가포르가 탄생하였다. 

 

 

싱가포르 인구와 민족


라플스가 도착했을 때 싱가포르 전체에는 약 1,00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는데, 대부분 말라이에 동화될 지역 그룹과 수십 명의 중국인들이 살고 있었다.  라플스가 도착한 직후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1824년의 첫 인구조사에서 전체 인구 10,683명 중 6,505명이 말레이스와 부기스였다.  영국 정착지가 된 지 불과 몇 달 만에 싱가포르에 수많은 중국인 이주자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는데, 1826년의 인구조사에 의하면 이미 부기스와 자바인을 제외한 말라이에 비해 중국인이 더 많았다.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말라야, 중국, 인도, 그리고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부터의 지속적인 이주 때문에, 싱가포르의 인구는 1871년까지 거의 10만 명에 이르렀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중국인이었다.  많은 초기 중국과 인도 이민자들이 싱가포르로 와서 다양한 플랜테이션과 주석광산에서 일했고 그들은 주로 남성들이었으며, 많은 수의 이민자들이 충분한 돈을 벌고 나서 그들의 고국으로 돌아가곤 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수의 사람들이 20세기 초에서 중반까지 영구히 머무르는 것을 선택했고 그들의 후손들은 싱가포르 인구의 대부분을 형성할 것이다. 

 

 

영화 편집 역사와 편집 기법의 발달 - 19세기, 20세기 영화 역사

 

영화 편집 역사와 편집 기법의 발달 - 19세기, 20세기 영화 역사

영화 편집 역사와 편집 기법의 발달 - 19세기, 20세기 영화 역사 영화 편집의 역사 1회 이상 촬영으로 구성된 최초의 영화는 19세기 영화 역사에 등장했다. 주목할 만한 예는 앨리스 가이의 [예수 그리스도의 탄..

kisscast.tistory.com

양귀비 꽃 모양, 재배, 씨앗 - 양귀비 영어 뜻과 마약 금지

 

양귀비 꽃 모양, 재배, 씨앗 - 양귀비 영어 뜻과 마약 금지

양귀비 꽃 모양, 재배, 씨앗 - 양귀비 영어 뜻과 마약 금지 양귀비 ( 양귀비 , 양귀비 , Opium poppy 학명 Papaver somniferum )는 양귀비과 양귀비 속에 속하는 일년초 의 식물 . 영어의 poppy. 영어로 단순히 p..

kisscast.tistory.com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13세기, 15세기 중세 유럽의 식사량 중세 식단의 칼로리 함량과 구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역마다, 그리고 계급 간에도 다양했다. 하지만, 대부분..

kisscast.tistory.com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싱가포르 위치와 역사 - 싱가포르의 개항과 인구 역사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