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키스캐스트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싱가포르 식민지 역사

 

1945년 8월 15일 일본군이 연합군에 항복한 후 싱가포르는 폭력과 무질서의 짧은 상태에 빠졌다. 약탈과 복수 살인이 널리 퍼졌습니다. 동남아시아 사령부 최고 연합군 사령관인 루이 마운트배튼 경이 이끄는 영국군은 1945년 9월 12일 테라우치 히사이치 장군을 대신하여 이타가키 세이시로 장군으로부터 이 지역의 일본군의 정식 항복을 받기 위해 싱가포르로 돌아왔고, 1946년 3월까지 이 섬을 통치하기 위해 영국군 행정이 구성되었다. 전쟁 중 전기 및 급수 시스템, 전화 서비스 및 싱가포르 항구의 항구 시설을 포함하여 인프라의 상당 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식량 부족으로 영양실조, 질병, 만연한 범죄와 폭력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높은 식량 가격, 실업 및 근로자의 불만은 1947년 일련의 파업으로 절정에 달하여 대중 교통 및 기타 서비스에 대규모 중단을 초래했다.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1947년 말, 전 세계의 주석과 고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경제가 회복되기 시작했지만 경제가 전쟁 전 수준으로 돌아 가기까지는 몇년이 더 걸릴 것입니다.   영국이 싱가포르를 방어하지 못한 것은 싱가포르인들의 눈에는 절대적인 통치자로서의 신뢰를 파괴했다. 전쟁 후 수십 년 동안 지역 대중들 사이에서 정치적 각성이 일어났고, 메르데카라는 슬로건, 즉 말레이어로 "독립"을 상징하는 반식민적, 민족주의적 정서가 부상했다. 영국은 싱가포르와 말라야에 대한 자치권을 점차적으로 증가시킬 준비가 되어 있었다.  1946년 4월 1일 해협 정착지가 해산되고 싱가포르는 주지사가 이끄는 민정과 함께 별도의 크라운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1947년 7월, 별도의 행정 및 입법위원회가 설립되었고, 입법위원회 6명의 의원 선거가 다음 해로 예정되어 있었다. 

 

 

20세기 싱가포르


1948년 3월에 개최된 첫 번째 싱가포르 선거는 입법위원회의 25 석 중 6 석만 선출 될 예정 이었기 때문에 제한되었습니다. 영국 피험자 만이 투표권을 가지고 있었으며 투표 자격이 있는 사람들의 약 10%인 23,000명만 투표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사회의 다른 회원들은 주지사 또는 상공 회의소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선출된 의석 중 3개는 새로 형성된 싱가포르 진보당 (SPP)에 의해 승리했다. 보수당은 사업가와 전문가였으며 즉각적인 자치권을 압박하는 것을 꺼렸다. 나머지 3석은 무소속 의원들이 차지했다.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선거 3개월 후 말라야의 공산주의 단체들에의 한 무장 반란 - 말라야 비상 사태 -가 발생했다. 영국은 싱가포르와 말라야에서 좌파 단체를 통제하기 위해 강경한 조치를 취했으며 논란이 되고 있는 내부 보안법을 도입하여 "보안에 대한 위협"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에 대한 재판없이 무기한 구금을 허용했다. 좌파 집단이 식민지 체제에 대한 가장 강력한 비판자 였기 때문에 자치 정부에 대한 진전은 몇년 동안 정체되었다. 

 

 

파자르 재판과 싱가포르 정치


1951년 두 번째 입법위원회 선거가 열렸으며 선출된 의석 수는 9명으로 늘어났다. 이번 선거는 6석을 얻은 SPP가 다시 장악했다. 이것이 싱가포르의 뚜렷한 지방 정부의 형성에 기여했지만 식민지 행정부는 여전히 지배적이었습니다. 1953년 말라야의 공산주의자들이 억압되고 최악의 비상 사태가 발생하자 조지 렌델 경이 이끄는 영국위원회는 싱가포르에 제한된 형태의 자치 정부를 제안했다. 총선에서 선출한 32석 중 25석을 차지하는 새 입법회의가 입법회의를 대체하게 되는데, 입법회의에서는 정부 수반으로서 장관과 내각으로서 장관회의를 선출하게 된다. 영국은 내부 안보와 외교 문제와 같은 분야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입법에 대한 거부권을 유지할 것이다.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1955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초상화가 찍힌 우표 1955년 4월 2일에 열린 입법 회의 선거는 활기차고 긴밀하게 싸운 사건이었으며, 몇몇 새로운 정당이 싸움에 동참했습니다. 이전 선거와 달리 유권자는 자동 등록되어 유권자를 약 30만 명으로 확대했다. SPP는 선거에서 4석만 얻어 완패했다. 새로 결성된 좌파 성향의 노동당 전선은 10석으로 가장 큰 승자였으며, 3석을 얻은 UMNO-MCA 동맹과 연합정부를 구성했다. 또 다른 신당인 인민행동당(PAP)이 3석을 차지했다.


파자르 재판은 전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열린 첫 선동 재판이었다. 파자르는 주로 당시 대학 캠퍼스에서 유통된 대학 사회주의 클럽의 출판물이었다. 1954년 5월, Fajar 편집위원회의 회원들은 "Aggression in Asia"라는 선동적인 기사를 출판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러나 재판 3일 만에 파자르 회원들은 즉시 석방됐다. 유명한 영국 여왕의 변호사 D.N. 프리트는 이 사건의 수석 변호사로 활동했고 당시 젊은 변호사였던 리콴유는 그를 후배 변호사로 도왔다. 클럽의 마지막 승리는 이 지역의 탈식민화 진행에서 주목할 만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두드러진다. 

 

 

영화 탄생과 영화 카메라 발명, 발전 역사 - 영화 기법 발달

 

영화 탄생과 영화 카메라 발명, 발전 역사 - 영화 기법 발달

영화 탄생과 영화 카메라 발명, 발전 역사 - 영화 기법 발달 영화의 탄생 영화가 상영된 지 11년 만에, 이 영화들은 새로운 쇼에서 기성 대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옮겨갔다. 영화는 한 사람이 몇 명의 보조자..

kisscast.tistory.com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미국 남북전쟁의 배경과 원인 - 흑인 노예 해방운동과 경제 당시 남부와 북부의 경제 · 사회 · 정치적 차이가 확대되고 있었다. 남부에서는 농업 중심의 플랜테이션 경제가 번성하고 특히 면화 를..

kisscast.tistory.com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유럽 식생활 요리와 종교의 영향 - 금욕과 사순절 중세 유럽 종교의 영향 로마 가톨릭 , 동방 정교회 교회 와 그들의 달력은 식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육식은 대부분의 기독교인들 에게 일년 내내 3 분 동..

kisscast.tistory.com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20세기 싱가포르 역사 - 싱가포르 정치와 현대 발전 시작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