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상식과 지식

미국 황제 조슈아 노턴 1세 - 미국에도 황제가 있었다?

미국 황제 조슈아 노턴 1세 - 미국에도 황제가 있었다?

19세기 중반 등장한 노턴 1세의 장례식 조문객만 해도 3만 명

미국 황제 조슈아 노턴 1세 - 미국에도 황제가 있었다?


물론 미국은 처음부터 대통령제였다. 그러나 미국 역사상에는 스스로 황제라고 한 사람이 있었다.

그의 이름은 조슈아 노턴 1세다. 

1859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불리턴지에 군복을 걸친 남자가 개 한 마리와 나타났다. 그는 스스로 조슈아 노턴 1세라고 말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순간부터 짐이 미 합중국의 황제다"

 

 

그러나 이 사람의 말은 바로 화제가 되었다. 기사로 그의 말이 나갔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정말로 황제라고 불렀다. 물론 비아냥거리는 말투였지만 말이다. 그러나 남이 뭐라든 그는 정말로 황제처럼 행동했다. 

그는 미국 의회와 정부를 해산하겠다면서 직접 다스릴 것이라고 말햇다. 쓰레기를 버리거나 사람을 괴롭히면 벌을 주겠다고 했으며 시의회가 결정한 세금 인상도 무효화했다. 

 

그런데 그의 주장은 점차 사람들의 지지를 받기 시작했다. 조슈아 노턴 1세가 기존 정치인들의 부패와 고위 간부의 문제를 강하게 꾸짖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를 황제라고 부르며, 그가 정치권을 꾸짖는 것에 통쾌해 했다. 

그리고 그는 점점 더 유명해져서 샌프란시스코에서 명물이며 영웅이 되어 갔다. 

 

 

조슈아 노턴 1세가 정말 유행해진 것은 미국의 남북전쟁이었다. 미국은 살상과 파괴로 얼룩졌고 황제는 이에 직접 나서기로 했다. 그는 잡지에서 전쟁 중지를 선포하고 중재 회의를 열려고 했다. 

하지만 예상되다시피 이것은 성공할 수 없는 일이었다. 결국 그는 시 의회에 가서 전쟁 중단 연설을 강하게 했다. 

"황제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이 전쟁을 당장 멈추라!"

 

그 후에도 그는 20년 동안 황제로서 모범을 보이기 위해 잘못한 자들의 문제점을 꾸짖으며 사람들을 후련하게 해 주었다. 

그러다가 1880년, 조슈아 노턴 1세는 심장발작을 일으켜서 사망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그를 조문하기 위해 3만 명이 넘는 조문객이 이어졌고 장례 행렬 길이가 3km가 넘었다고 한다. 

 

 

그 후, 1934년엔 우드론 묘지에는 그를 위해 새로운 묘지석이 세워졌다. 묘비명엔 "미합중국의 황제, 멕시코의 보호자 노턴 1세"라고 새겨져 있다고 한다. 

어이없는 한 인간의 삶이라고 여기는 사람도 있지만, 옳은 것을 옳다고 말하는 삶을 살았기에 사망 50년 후에도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이다. 

 


관련 읽을거리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관계 - 싱가포르 독립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관계 - 싱가포르 독립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관계 - 싱가포르 독립 싱가포르 독립과 말레이시아 1963년 9월 16일 말라야, 싱가포르, 북보르네오, 사라왁이 합병되어 말레이시아가 형성되었다. 조합은 시작부터 암울했다...

kisscast.tistory.com

현재 북한 군사력 - 북한군 무기, 북한군대 군사력 수준

 

현재 북한 군사력 - 북한군 무기, 북한군대 군사력 수준

현재 북한 군사력 - 북한군 무기, 북한군대 군사력 수준 북한군 군사력 무기 6.25 전쟁 이후 북한은 남한보다 강력하지만 작은 군사력을 유지했다. 1967년에 약 34만 5천 명의 KPA 병력은 약 58만 5천 명의 한국..

kisscast.tistory.com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중세 유럽의 식사량은 얼마나 될까? 중세 유럽인이 먹는 양 13세기, 15세기 중세 유럽의 식사량 중세 식단의 칼로리 함량과 구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역마다, 그리고 계급 간에도 다양했다. �

kisscast.tistory.com

 

 

미국, 황제, 조슈아 노턴 1세 - 미국에도 황제가 있었다?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미국 황제 조슈아 노턴 1세 - 미국에도 황제가 있었다?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