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Body

상식과 지식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그대 내 품에, 사랑하기 때문에, 지난 날, 우울한 편지... 유재하의 노래, 여인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가수 유재하는 1987년 사망했다. 그때 유재하의 나이는 겨우 25세였다. 

하지만, 가수 유재하의 노래는 단 숨에 사람들의 마을을 사로 잡았다.

노래 : 우리들의 사랑, 그대 내 품에, 텅빈 오늘밤, 내 마음에 비친 내모습, Minuet :Inst, 가리워진 길, 지난 날, 우울한 편지, 사랑하기 때문에

그런데 이 모든 곡이 유재하의 사랑 때문에 탄생했다는 말이 있다. 유재하의 여인, 오직 그녀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노래들...

 

 

그러나 단 1장의 앨범만 남겼다. 조용필, 김현식 등과 작업을 하다가 처음으로 독립을 한 앨범이었는데, 1집을 낸 뒤 교통사고로 갑자기 죽었기 때문이다. 

혜성처럼 나타난 유재하와 애인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야 알려졌다. 유재하의 노래가 한 여자만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도...

 

유재하는 학교 동아리에서 한 여자를 만났다고 한다. 그녀에게 푹 빠져버린 유재하는 그녀를 위해서 노래를 만들었다. 그 곡이 바로 <그대 내 품에>였다. 

그리고, 그녀와 만나고 사랑에 빠져서 만든 곡이 <우리들의 사랑>이었다. 

그러나 유재하와 여인의 사랑은 오래 가지 못했다. 결국 그들은 헤어졌고, 그래서 만든 곡이 <우울한 편지>였다. 

시간이 흐르고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그들은 다시 만나게 되었다. 유재하는 사랑을 위해 이때 <사랑하기 때문에>를 완성했다.

 

 

가수 유재하의 죽음을 보면 더욱 슬프다. 

드디어 다시 만나기로 한 여인... 유재하는 그녀와 다시 만나기로 한 날,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았다. 1987년 11월 1일, 두 사람이 다시 만나기로 했던 바로 그 날, 유재하는 서울에서 운정을 하다가 교통사고로 죽었다. 겨우 스물 다섯 살에...

천재 싱어 송 라이터라고 불리던 유재하는 그렇게 아주 짧은 시간 동안에 몸부림치듯 사랑을 하고 음악으로 남긴 후 하늘로 간 것이었다. 

 


함께 읽을거리

 

영화 역사, 무비 역사 - 최초의 영화부터 영화 매체의 변화까지

 

영화 역사, 무비 역사 - 최초의 영화부터 영화 매체의 변화까지

영화 역사, 무비 역사 - 최초의 영화부터 영화 매체의 변화까지 최초의 영화 영화 역사의 출발이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1895년 12월 28일 파리에서 루미에르 형제의 단편영화 10편의 상업적, 공개적..

kisscast.tistory.com

치맥으로 더욱 인기인 맥주의 유래와 치맥에 대한 건강 조언

 

치맥으로 더욱 인기인 맥주의 유래와 치맥에 대한 건강 조언

치맥으로 더욱 인기인 맥주의 유래와 치맥에 대한 건강 조언 치맥 한 잔 하며 읽는 맥주 이야기 인류가 만든 최초의 발효주는 맥주입니다. 6000년 전에 수메르 문명에서 제조한 것으로 추정되며 �

kisscast.tistory.com

허균, 허난설헌에 대해 - 시대적 상황과 삶의 애환편

 

허균, 허난설헌에 대해 - 시대적 상황과 삶의 애환편

허균, 허난설헌에 대해 - 시대적 상황과 삶의 애환편 한 맺힌 여성 허난설헌, 거열형의 허균 허균, 허난설헌 남매는 시대적 상황의 한 맺힌 삶을 살았습니다. 뛰어난 문장가였던 허난설헌, 조선��

kisscast.tistory.com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Information in this article


˙ The title of this article: 유재하의 여인 - 가수 유재하의 노래, 한 여자를 위한 곡이었다
˙ Blog Title: KISS CAST::KISS CAST
˙ Blog Description: 각종 지식 정보를 정리하고 백업하는 문서 블로그입니다. / This is a document blog that organizes and backs up various knowledge information. / 各種知識情報を整理しバックアップする文書ブログです。 / 整理和备份各种知识信息的文档博客。 / Es un blog de documentos que organiza y respalda información de conocimiento.
˙ RSS URL: https://kisscast.tistory.com/rss
˙ View related keywords at once (click)
˙ Error Reporting (Click)